스릴 만점 잠입액션의 진수
 
게임명 : 톰 클랜시의 스플린터 셀: 판도라 투모로우
퍼블리셔 : MGS/Ubisoft
장르 : 액션/슈팅
온라인 : X박스 라이브 지원

지난 2003년 11월 출시돼 ‘잠입 액션 게임’이라는 새로운 장을 열었던 ‘톰 클랜시의 스플린터 셀’ 업그레이드 판이다. 7월 출시 예정으로 최대 4명까지 온라인 멀티 플레이가 가능하다.

전작에 비해 한층 강력해진 NSA 최고의 비밀요원 샘 피셔가 대규모 학살 테러 계획을 세우고 있는 테러조직을 은밀히 제거해나가는 내용이다. 테러조직이 노리는 화학 병기를 이용한 대규모 살상을 방지하기 위해 그 배후를 파헤치고, 화학 병기의 폭발을 저지하는 것이 그의 임무.

숨막히는 거대한 블록버스터 액션과 스릴감이 만점이 작품으로 긴박감 넘치는 탄탄한 스토리 구성에 뛰어난 그래픽을 갖춰 출시에 앞서 게이머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보다 사실적인 잠입 미션, 놀라운 광원 및 그림자 효과 등 전작에서 게이머를 감동시켰던 요소들이 더욱 강화됐으며 그래픽 요소와 더불어 음향 효과 기능도 대폭 확대됐다.

무엇보다 이 게임의 가장 큰 매력은 전작과 달리 멀티플레이가 가능하다는 점이다. 새로운 멀티플레이 기능으로 게이머들은 스파이와 용병으로 나눠 대결 구도로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프랑스 만화 'XIII' 줄거리 1인칭 슈팅 정수
 
게임명 : XIII
퍼블리셔 : Ubisoft
장르 : 1인칭 슈팅
온라인 : X박스 라이브 지원

오랫동안 사랑 받은 동명의 프랑스 만화 ‘XIII’을 기본으로 제작된 일인칭 슈팅 게임이다. 만화 속 스토리를 게임 진행을 통해 그대로 다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실감나는 음성 효과가 게임의 재미를 배가시켜 준다.

어느 한적한 해변에서 주인공 ‘XIII’은 깨어난다. 거의 죽음으로까지 몰고 갔던 총탄 세례의 충격으로 인해 주인공의 모든 기억은 지워진 상태다. 기억을 되찾기 위한 연결 고리는 ‘XIII’의 주머니 속에서 나온 뉴욕은행의 개인금고 열쇠. 그리고 가슴에 새겨진 13(XIII)이라는 문신뿐이다.

잃어버린 기억의 미세한 자취를 찾고 나아가 미합중국 대통령 암살과의 풀리지 않는 고리를 해결하기 위해 ‘XIII’은 은행으로 향한다. 하지만 주인공 앞에는 죽음을 불사해야 하는 살벌한 모험이 기다리고 있고 거대한 미국의 어두운 권력이 앞을 가로막고 있다.

만화를 보는 듯한 화면, 주인공을 포함한 게임 속 캐릭터의 움직임이 게임의 색다른 재미를 안겨준다. 7월 출시 예정으로 온라인 멀티플레이가 가능할 뿐 아니라 분할 스크린 모드를 통해 4명의 플레이어가 한 화면에서 각각 게임을 즐길 수도 있다.
 
임동식기자(dslim@etnews.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