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니지2’ 두번째 클로니클 업데이트
 
‘리니지2’의 2번째 대규모 업데이트가 오는 30일 테스트서버에 먼저 오픈된다. 이번에 선보이는 업데이트 ‘클로니클2 : 풍요의 시대(Age of Splendor)’에는 수중영지 인나드릴과 최고의 던전인 오만의 탑, 대규모 전투를 위한 콜로세움이 새로 등장한다.  또 물·불·바람·땅을 비롯해 빛과 어둠과 같은 다양한 속성이 부여돼 한층 더 강력하고 효율적인 공격과 방어가 가능한 53종의 새로운 스킬과 18종의 퀘스트가 추가된다. 종족과 밤낮의 변화에 따라 효과가 달라지는 종족스킬이 추가되며 소환사와 공성을 위한 원거리공격골렘이 새로 등장한다.
 
◇ ‘뿌까 퍼니레이스’ 달리기속도 상향
 
넥슨과 부즈가 공동개발해 서비스 중인 캐릭터 레이싱게임 ‘뿌까 퍼니레이스’의 속도감이 한층 빨라졌다. 캐릭터들의 달리기 속도가 상향 조정되면서 한층 박진감 넘치는 경주를 즐길 수 있게 됐다. 또 ‘체크포인트 이벤트 시스템’이 추가 돼 체크포인트인 해태상을 체크할 때마다 랜덤한 방식으로 다양한 이벤트가 발생, 색다른 게임을 즐길수도 있다. ‘뿌까 퍼니레이스’는 또 캐릭터별 의상시스템도 도입, 플레이어들이 자신의 캐릭터를 개성있게 꾸미는 것도 가능해졌다. 의상별로 점프동작과 승리동작 등 이모션도 각기 달리 표현된다
 
◇ ‘루넨시아’ 허수아비 시스템 추가
 
막고야의 온라인게임 ‘루넨시아’에 지난 10일 ‘허수아비 시스템’이 추가됐다. ‘허수아비’는 초·중 레벨의 플레이어를 위한 시스템으로 각 마을에 위치한 허수아비 NPG를 자동 타격하며 경험치를 얻을 수 있는 장치. 게임을 하다 잠시 쉴때도 허수아비를 치며 경험치를 올릴 수 있다. ‘루넨시아’는 또 몬스터의 위치를 전면 재배치하고 길드의 동맹과 파기 기능이 적용된다. 던전 6층과 진입열쇠도 구현돼 던전에서 희귀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게 됐다. 이밖에 ‘샤크맨의 눈’이라는 퀘스트가 새로 추가됐고 치장아이템에 ‘거북이집’과 ‘언제나뒷북’이 추가됐다.
 
취재부(webmaster@thegames.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