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2, 새로운 아이템 시스템 추가
 
엔씨소프트는 ‘리니지2’의 두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 ‘크로니클2 : 풍요의 시대(Age of Splendor)’를 통해 새로운 아이템 시스템을 공개했다.

캐릭터의 기본능력치를 일정부분 변화시킬 수 있는 ‘기본 능력치 변화 아이템’을 비롯해 기존 무기를 자신의 취향에 맞게 직접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특수능력 아이템’ 등이 그 것.

또 정령탄을 압축해 들고 다닐 수 있도록 해주는 패키지와 계산기 등 다양한 기능성 아이템도 등장한다. 이번 업데이트를 계기로 ‘리니지2’에도 수중영지가 등장한다.

또 최고 던전인 ‘오만의 탑’과 부담없이 대규모 전투를 벌일 수 있는 ‘콜로세움’도 모습을 드러낸다.
 
#시아, 대규모 문파전 추가
 
시아스튜디오가 개발하고 태울엔터테인먼트가 서비스하는 무협 판타지 게임 ‘시아’에 대규모 문파전이 업데이트됐다.

문파전은 ‘문파비석’을 소유한 문파에 다른 문파가 결투를 신청하고 일전시간이 지나면 강제로 문파전이 시작되는 형식.

각 문파의 기량과 세력을 과시할 수 있는 수단이라 문파간의 치열한 전투가 예상된다.

‘시아’는 또 연인 또는 사제지간이 될 수 있는 관계시스템도 업데이트 됐다.

이어 조만간 정혼이나 결혼, 대사부와 수제자 관계 등의 2,3차 관계 시스템도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 ‘수다맞고’ 채팅 단축키 도입
 
네이트닷컴(대표 유현오)의 게임포털 땅콩(www.ddangkong.com)이 서비스하는 ‘수다 맞고’와 ‘수다 고스톱’, 6인 전용 ‘겜블러 포커’에 고객 편의를 위한 ‘채팅 단축키’가 도입됐다.

배칠수의 유명인 성대모사로 인기를 끌어온 ‘수다 맞고’와 ‘수다 고스톱’, ‘겜블러 포커’에 20여 개의 문장이 들어간 채팅 단축키를 도입, 간편하게 의사 소통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를 마련해 준 것.

이에 따라 인사와 감탄사, 예의를 지켜야할 때와 퇴장할 때, 클릭 하나만으로 의사를 표시할 수 있게 됐다.
 
취재부(webmaster@thegames.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