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화 마친 PS2용 이달 20일 출시
 
출시예정일 : 4월 20일
한글화 : 영문 음성, 한글 텍스트
장르 : 롤 플레잉
기종 : PS2
등급 : 전체 이용가(예정)
권장소비자가 : 5만8000원

‘FFX-2’는 전세계적으로 4500만장이 판매된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 중 하나로 출시 되자마자 최고의 인기를 누린 게임이다. 게이머들과 미디어들로부터 극찬을 받았고 다양한 게임상을 수상했다.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 사상 최초의 외전 타이틀로 전작인 ‘파이널 판타지10’의 엔딩으로부터 2년 후에 펼쳐지는 이야기다.
신이 사라진 이후 새로운 기운이 맴도는 스피라. 유우나는 티더의 행방을 찾아 다시 모험을 시작하게 되고 감추어진 진실은 유우나의 모험을 통해 베일을 벗게 된다.
역대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는 물론, 아시아 지역에선 처음으로 현지화 작업을 거쳐 한글로 쉽게 즐길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하나의 스토리 라인을 따라가던 기존 시리즈와는 달리, 미션을 선택하고 완수하면서 진행하는 시스템을 채택했다. 어떤 미션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다양한 상황이 전개되기 때문에 플레이어는 멀티 엔딩을 경험할 수 있다.
유우나, 류크, 페인 여성 3인조의 활약이 스토리 전개의 중심이 되며 과거의 직업 대신 드레스 개념을 사용, 선택한 드레스에 따라 캐릭터의 상태가 바뀐다. 또 독특한 장비 시스템인 리절트 플레이트 시스템을 통해 캐릭터마다 소유하고 있는 직업의 특성이 드러나고 궁극적으로 더욱 강력한 기술을 사용할 수 있다.
전투 시스템의 변화로 액티브 타임 배틀(ATB) 시스템이 부활됐다. 전작의 카운트 타임 배틀(CTB) 시스템 요소를 첨가시켜 보다 활동적인 전투가 가능하다. 또 체인 시스템을 통해 연속 공격 및 데미지 향상의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 사상 최초의 외전 타이틀이자 최초의 한글화 타이틀로 PS2용으로 오는 4월 20일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영문 음성에 텍스트를 한글화해 나오므로 그동안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를 즐겨온 게이머에게 희소식이 아닐 수 없다.
 
임동식기자(dslim@etnews.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