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DVD로 만나는 ‘감동과 여운’
 
11년전 유태인들의 현실을 생생하면서도 세심하게 담아냄으로써 센세이션을 불러일으켰던 ‘쉰들러리스트’. 헐리우드의 명감독 스티븐 스필버그의 진가를 새삼 확인시키며 아카데미 7개 부문 수상을 기록한 바로 그 작품이 DVD로 출시됐다. 한 편의 영화이기 이전에 역사적인 가치를 지닌 자료로써의 가치도 충분한 ‘쉰들러리스트’를 영구적으로 소장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긴 셈이기도 하다.
오랜동안 DVD로 출시되지 않아 많은 안타까움과 궁금증을 자아냈던 만큼 그 기대감을 충분히 충족시킬만한 풍성한 스페셜 피처와 완벽한게 리마스터링된 영상, 그리고 5.1 돌비채널의 사운드로 재무장했다. 특히 스필버그가 영화제작 이전에 ‘쇼아영상역사재단’과 함께 전세계 56개국에 퍼져 살고 있는 증언자들을 찾아가 생생한 증언을 수집하고, 색인목록을 만들어 교육 자료로 완성한 과정이 고스란히 담겨있다.
무자비한 학살로 가족을 잃고 어렵게 살아남은 유태인들의 이야기속에 ‘삶’ 그 자체가 진하게 묻어난다. 단순 영상물의 가치를 넘어 영화 그 이상의 감동과 의미를 지닌 하나의 기록물이란 평. 2차대전중 유태인 학살을 소재로 한 영화는 여러편이 있지만 ‘쉰들러...’만의 감동이 새로운 미디어로 다시 태어난 듯하다. 고급스런 프리미엄 디지팩 패키지로 제작, 소장 가치가 높은편. 기회주의자에서 1100명의 유태인을 독일군으로부터 구해내는 감동적 스토리가 진한 여운을 남긴다.(감독:스티븐 스필버그, 출연; 리암 니슨, 벤 킹슬리, 랄프 파인즈, 장르: 드라마/전쟁) <이중배 기자>

<DVD TOP20>
순위= 영화명=장르
1=내사랑 싸가지=드라마/로맨스,코미디
2=신설국=드라마/로맨스
3=브링 다운 더 하우스=코미디
4=캐리비안의 해적:블랙펄의 저주=액션
5=참을 수 없는 사랑=드라마/로맨스
6=런어웨이(존쿠삭)=스릴러/서스펜스
7=바람계곡의 나우시카=애니메이션
8=원스어폰 어 타임 인 멕시코=액션
9=언더월드=스릴러/서스펜스
10=황산벌=코미디
11=니모를 찾아서=애니메이션
12=S.W.A.T.특수기동대=액션
13=아나토미2=스릴러/서스펜스
14=시카고=뮤지컬
15=스캔들-조선남녀상열지사=드라마/로맨스
16=터미네이터3-라이즈 오브 더 머신=액션
17=젠틀맨리그=액션
18=고양이의 보은=애니메이션
19=나쁜 녀석들2=액션
20=다운 위드 러브=코미디
(자료: 마이죤크리에이션 www.DVDing.co.kr)
 
이중배기자(jblee@etnews.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