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제스트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세중게임박스와 세중나모인터랙티브 공동 후원으로 지난 28일부터 9개월간 ‘X박스 라이브’의 공식 리그인 ‘X박스 라이브 게임리그’에 돌입. X박스 리그는 ‘프로젝트 고담 레이싱2’ 대회를 시작으로 12월19일까지 10차에 걸쳐 치러질 예정이다.

◇플레너스가 전략적으로 추진중인 검색 포털 마이엠(www.mym.net) 최근 2~3주 동안 200~300%대의 성장세를 보이며 방문자수가 급속히 늘고 있다. 인터넷사이트 조사전문기업 메트릭스에 따르면 마이엠은 주간 방문자수가 300만명에 육박하며 전체 사이트 순위 21위, 포털 순위 14위로 뛰어 올랐다.

◇지식발전소는 커뮤니케이션팀, 마케팅팀, 뉴스편집팀 등에서 근무할 신입 및 경력사원 채용과정에서 1차 서류심사를 통과한 20여명을 대상으로 지난 25일부터 3일간 메신저를 이용한 심층 면접에 나서 눈길. 이 회사는 ‘엠파스 채용면접 카페’를 개설하고 면접관과 응시자가 회원으로 가입한 후 카페 회원 전용 메신저를 이용했다.

◇그라비티는 이달말부터 일본 라디오 방송국 ‘JOQR문화방송’과 ‘BSQR489’ 등을 통해 라그나로크 전문 라디오 프로그램 ‘라그나로크 온라인 더 라디오’ 서비스를 시작한다. 라그나로크 애니메이션 출연 성우인 모모이하루코씨가 진행을 맡는다.

◇태울엔터테인먼트는 지난 28일 내한공연을 갖은 록계의 살아있는 전설 ‘딥퍼플’의 무료티켓 이벤트를 벌였다. 태울 창립 4주년을 맞아 마련된 이번 이벤트는 ‘영웅문’ ‘신영웅문’ ‘시아’ ‘키린온라인’ 등 태울의 각 온라인게임 사이트에서 진행됐다. ‘딥퍼플’은 최신 앨범‘바나나스(Bananas)’를 발매한 뒤 미국과 아시아 콘서트 투어를 진행 중이다.
 
이중배기자(jblee@etnews.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