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기사 (전체 3,238건)
중국, 아케이드 중심으로 VR 급성장
우리나라와 해외의 가장 큰 차이점은 VR게임을 즐기는 환경 자체가 다르다는 점이다.북미나 유럽 등 서구권 지역은 ‘홈 엔터테인먼트’라는...
김용석 기자  |  2017-11-21 18:20
라인
중국산 모바일게임들 선두권 속속 진입
그동안 국내 시장에서 큰 힘을 발휘하지 못했던 중국산 모바일게임들이 최근 매출 선두권에 속속 진입하는 등 영향력을 키워가고 있다.21일...
이주환 기자  |  2017-11-21 13:47
라인
[확대경] 'MXM' 북미 서비스 종료…국내 서비스는
엔씨소프트의 온라인 AOS 게임 '마스터X마스터(이하 MXM)'가 첫 출시 지역이었던 북미 및 유럽에서 서비스를 종료한다...
김용석  |  2017-11-21 11:10
라인
게임 전시회 '지스타' 폐막…성과와 과제는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17'이 나흘간의 일정을 모두 마치고 19일 막을 내렸다.이번 지스타는 전년 대비 2.8% 증...
김용석  |  2017-11-20 17:42
라인
[데스크칼럼] '배그'의 성공과 롱런 과제
지난 14일부터 카카오게임즈 독립 서버로 서비스를 시작한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의 열풍이 식을 줄 모르고 있다. 이 회사는 글...
김병억  |  2017-11-20 16:03
라인
모바일 MMO 신작 공세 거세질 전망
19일 막을 내린 '지스타'와 개별업체의 발표회 등를 통해 MMORPG 신작들이 대거 모습을 드러내는 등 공세가 더욱 거...
이주환 기자  |  2017-11-20 13:57
라인
[금주의쟁점] 넷마블 21일 '페이트' 론칭
◇ 넷마블게임즈(대표 권영식)는 21일 모바일게임 ‘페이트/그랜드 오더’ 론칭한다. 이 작품이 일본 시장에서 장기간 매출 선두권을 유지...
이주환 기자  |  2017-11-20 11:32
라인
VR 단기성과 매달려 ' 날림사업' 남발
'가상현실(VR)’기술이 미래의 핵심산업으로 주목 받기 시작한 이후 정부에서도 VR산업 육성을 위해 적극적인 정책적 지원에 나서...
김용석 기자  |  2017-11-19 16:55
라인
[확대경] 정치권의 '지스타' 관심 기대 이하?
이번 '지스타 2017'은 문재인 정부 출범 이후 처음 열린 게임쇼라는 점에서 정치권의 관심과 반응에 이목이 집중된 바 ...
김용석  |  2017-11-18 08:27
라인
수억원대 '게임 크라우드 펀딩' 성공사례 잇따라
최근 게임업계에서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수억원을 모금한 사례가 잇따르고 있다.17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캐럿게임즈, 아이피플스 등 중소 ...
강인석  |  2017-11-17 18:26
라인
조이맥스 '윈드러너3' 등 3개 신작 공개
조이맥스(대표 이길형)는 '지스타' B2B전시관의 위메이드 공동관에서 ‘윈드러너3’ ‘스페이스 컨커러’ ‘허슬’ 등 3개...
이주환 기자  |  2017-11-17 14:08
라인
증권가 ‘레볼루션’ 글로벌 성과에 긍정 전망
지난 16일 북미, 유럽 등 글로벌 54개국에 출시된 ‘리니지 2 레볼루션’의 흥행 성과에 대해 증권사들이 잇따라 긍정적인 전망을 내놓...
강인석  |  2017-11-17 11:30
라인
'지스타' B2C관 시연대 '배그' 천하?
부산 벡스코에 마련된 '지스타' B2C관의 시연대 대부분이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로 구성돼 눈길을...
김용석  |  2017-11-16 17:11
라인
[논단] 외국 게임업체들의 국내 시장 잠식
과거 국내 게임산업을 지칭하는 명칭으로 가장 많이 쓰였던 표현은 ‘게임강국’이다. ‘바람의 나라’와 ‘리니지’가 온라인 게임의 개념을 ...
더게임스  |  2017-11-16 13:54
라인
'지스타' 개막…새 세상 만들어갈 비전을 밝히다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17’이 16일 막을 올렸다. 이 행사는 19일까지 나흘간 부산 해운대 벡스코 전시장에서 열린다.올해는 일찌...
이주환 기자  |  2017-11-16 10:12
라인
[확대경] 게임업계 양극화 갈수록 심화
지난 3분기 게임업계 빅3 업체들이 두드러진 실적을 거둔 가운데, 중소 게임업체들의 경우 대부분 부진한 성과를 거둬 양극화 현상이 더욱...
강인석  |  2017-11-15 18:21
라인
e스포츠협회 좌초위기 확산
한국 e스포츠협회가 협회장 유고에 이어 사무국 핵심 인사까지 검찰에 체포되는 등 협회 출범이후 최대 위기를 맞고 있다. 하지만 이를 수...
김용석 기자  |  2017-11-15 11:54
라인
구글플레이 연매출 3조 돌파 초읽기
구글플레이의 올해 연매출이 게임부문의 선전에 힘입어 3조원을 넘어설 전망이다.1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지난달까지의 구글 누적 매출은 ...
이주환 기자  |  2017-11-15 10:38
라인
'배틀그라운드' 국내 서비스 첫날 반응은
블루홀(대표 김효섭)의 온라인 배틀로얄 게임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가 카카오게임즈를 통해 국내 서비스를 시작했다...
김용석  |  2017-11-14 18:58
라인
엔씨-넥슨-넷마블 빅3 선두경쟁 치열
엔씨소프트, 넥슨, 넷마블게임즈 등 3N으로 불리는 업체들이 게임시장 선두 자리를 놓고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14일 관련 업계에 ...
이주환 기자  |  2017-11-14 15:15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