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최근 부산 금정구 서동 책마을 보드랑 작은도서권에서 보드게임 체험·교육 공간 ‘보드랑’ 7호점을 개관했다고 25일 밝혔다.

보드랑은 아이부터 노년까지 남녀노소, 온가족이 ’함께‘ 보드게임을 즐긴다는 의미를 담은 공간이다. 보드게임 이용 및 개발자 양성 기초 교육을 지원하고, 궁극적으로는 보드게임 체험확대와 창작 활성화 기반 조성에 목적을 두고 있다.

이번 7호점 시설에는 보드게임 45종 90점, 일반·아동도서 3300여권이 비치됐다. 연면적 81.79㎡(약 25평형) 규모로 ▲청·장년 보드게임존 ▲유·아동 보드게임존 ▲도서자료실 등으로 구성됐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과 금정구는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보드게임 체험 교육, 보드랑 대항전 및 패밀리 보드게임 대회 개최, 지도자 자격증 취득 강좌 개설 등 다양한 특화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당분간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대출 반납 중심의 서비스만 제공한다. 독서문화 프로그램은 내달 코로나19 확산 추이에 따라 순차적으로 시행될 예정이다. 운영시간은 화요일부터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이며, 일‧월요일, 법정공휴일은 휴관한다.

한편 ’보드랑‘은 2017년 해운대종합사회복지관 1호점을 시작으로 해운대구, 동래구, 영도구, 기장군, 북구, 사하구에 이어 7개소로 확대됐다. 보드랑 1~6호점은 지난 1월말 기준 총 17만 5000여명이 방문했다.

부산 지역 콘텐츠 창작자를 지원하는 부산 콘텐츠코리아 랩은 부산지역 내 보드게임 문화보급을 위해 연내 보드랑 8호점도 개소할 예정이다.

[더게임스 강인석 기자 kang12@thegames.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