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캐릭터·서버·던전 등 추가…유저들 관심 사로잡을 듯

주술사

넷마블이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에 새 캐릭터 주술사를 포함한 대규모 업데이트에 나설 예정이다. 업계에서는 이 업데이트를 통해 작품 매출순위 반등 및 안정적 성과 지속 등을 전망하고 있다. 

25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이달 말 모바일 게임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에 대규모 업데이트를 단행한다. 이를 통해 주술사를 비롯해 새 이벤트 던전, 서버 등이 각각 추가될 예정이다.

이 중 주술사는 부적과 주술도를 사용하는 원거리 전투 직업으로 진족과 린족에서 선택할 수 있다. 이 캐릭터는 특수 무공을 시전 할 때 마령을 소환해 협공을 펼치고 연속적인 광역 공격을 가한다. 또한 마령을 통해 적을 공중으로 띄워 광역 공격을 가할 수 있으며 적을 결계 후 재차 공격하는 화려한 무공 등도 보유했다.

이 캐릭터는 소환된 마령을 통해 힘을 얻는 강신도 사용할 수 있다. 강신을 사용하게 되면 캐릭터의 외형이 일시적으로 변하면서 버프효과를 부여 받을 수 있다. 특히 강신 무공의 초식 세팅에 따라 파티원도 강신 효과를 얻을 수 있어 파티 플레이의 재미가 더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업계에서는 주술사가 원작 ‘블레이드&소울’에서 큰 인기를 얻었다며 이 작품에서도 유저들의 관심을 사로잡을 것으로 보고 있다. 새 캐릭터가 추가되면 신규 유저 및 복귀 유저들의 유입이 늘어난 편이라며 ‘블소 레볼루션’의 매출 순위 반등이 이뤄질 것으로 예상했다.

이 회사는 주술사를 보다 빠르게 육성할 수 있도록 지원에도 나선다. 주술사 성장 이전권을 선보이는 것. 기존 100레벨 이상의 캐릭터로 20레벨 이하 주술사에게 성장 이전권을 사용하면 경험치 및 무공과 내공, 홍문 신공 포인트 등을 이전할 수 있다.

하와호수

이 회사는 주술사와 함께 새 이벤트 던전 하와 호수도 오픈한다. 하와 호수는 사악한 주술에 잠식당한 하와족이 머물고 있다는 설정을 갖고 있다. 일정 기간 운영되는 이벤트 던전으로 10레벨부터 1인 입장이 가능하다. 

던전은 주차별로 25단계식 도전할 수 있는 상위 난이도의 던전이 오픈된다. 난이도는 총 4개로 구분된다. 단계별 던전 공략에 성공하면 이벤트 주화를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 주화는 금단의 주술 상점에서 이벤트 모자 도안, 이벤트 돌림판 이용권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아울러 던전 공략에 도움이 되는 능력치가 부여된 이벤트 전용 장비가 존재해 플레이에 도움을 받는 것도 가능하다. 아울러 이 회사는 새 서버도 오픈한다. 오픈되는 서버 이름은 승승장구로 경험치 5배 버프가 적용된다. 이 외에도 다양한 혜택이 준비되고 있다.

업계에서는 새 캐릭터 및 서버 오픈 등의 효과로 이 작품이 인기 반등을 달성할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이 작품을 포함한 기존 라인업의 성과에 향후 신작 기여 등이 더해지며 넷마블이 실적 개선을 달성할 것으로 업계는 보고 있다.

[더게임스 강인석 기자 kang12@thegames.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