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4주 넥슨데이] 클로저스 · 피파온라인4 · 메이플스토리 등 업데이트…'카운터사이드' 새 에피소드 추가

'서든어택'

넥슨이 3월 4주 정기점검을 갖고 ‘서든어택’ ‘클로저스’ ‘피파온라인4’ ‘메이플스토리’ 등 온라인게임에 업데이트를 선보였다. 모바일게임 ‘카운터사이드’에도 새 콘텐츠를 추가했다.

넥슨(대표 이정헌)은 26일 ‘서든어택’에 랭크전 특별시즌 ‘갓크전’을 선보였다.

갓크전은 신비한 힘을 이용해 상대팀과 대결하는 라운드 방식의 폭파미션 ‘갓모드’를 기반으로 진행된다. 내달 9일까지 운영되며 친구, 클랜원과 파티를 맺어 5대5로 즐길 수 있다.

이번 갓크전은 갓모드, 갓모드 시즌2, 3보급-갓, 프로방스-갓, 크로스포트-갓, 드래곤로드-갓 등 6개 맵을 통해 참여 가능하다. 갓크전 플레이, 라운드 승리, 적 처치 등 특정 미션을 완수하면 5만 통합 경험치 등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클로저스'

넥슨은 ‘클로저스’에 새 던전 ‘안개의 침식: 안개에 잠긴 강남’을 선보였다.

안개의 침식은 안개에 잠긴 강남 배경의 던전으로 87레벨 이상 도전할 수 있다. 아스모데우스 특화 장비인 그랑블루 실드 및 리시버를 획득할 수 있다. 해당 특화 장비는 추후 업데이트 예정인 군단장 아스모데우스[해저형]에게 큰 피해를 입힐 수 있다.

안개의 침식에서는 잔해를 모아 1~20단계의 리액터를 만드는 것도 가능하다. 안개의 침식류 던전에서만 발동하는 리액터로 전투 능력치를 증가시킬 수 있다.

이 회사는 내달 8일까지 안개의 침식 클리어 횟수(10·20·30·50·80·100)에 따라 강화기 백신, 이퀄라이저, 영롱한 D 컴포넌트 등 아이템을 각각 지급한다. 이와함께 안개의 침식 강남 던전에서의 실드 및 리시버 장비의 획득 확률을 두 배로 적용한다.

‘피파온라인4’에서는 상반기 로스터 업데이트가 이뤄졌다.

이 회사는 이를 통해 겨울 축구 이적시장 결과를 반영해 ‘라이브 클래스’ 선수들의 소속팀, 능력치, 급여를 최신화했다. 대표팀 급여 제한을 185로 상향해 원하는 선수를 폭 넓게 스쿼드 구성에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2vs2 공식 경기’에 챔피언스와 슈퍼 챔피언스 등급이 추가됐으며 음성으로 소통할 수 있는 ‘보이스챗’ 기능이 도입됐다. 보이스챗은 ‘2vs2 공식경기’와 다인전 등 일부 콘텐츠에서 이용 가능하다.

새 클래스 ‘팀 K리그(TKL)’과 ‘로열 히어로즈(LH)’도 공개됐다. TKL 클래스는 K리그에서 활약을 펼친 현역과 용병 선수를 포함한 K리거 선수들이 포함됐다.

LH 클래스는 국가대표로서 A매치에서 활약을 보인 선수들로 구성됐다. D.드로그바, 지네딘 지단, L.포돌스키 선수를 비롯해 루드 굴리트, 파올로 말디니, P.비에이라 등과 박지성, 차범근, 손흥민 등의 선수가 이름을 올렸다.

이 회사는 또 ‘이적시장’에서 선수 판매 금액 수령 시 수수료를 할인 받을 수 있는 ‘이적시장 수수료 할인 쿠폰’을 추가했다. 해당 쿠폰은 이벤트 참여 등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메이플스토리'

‘메이플스토리’에서는 직업 간 밸런스 조정 작업이 진행됐다.

이 회사는 이날 업데이트를 통해 이동 스킬 추가, 초반 스킬 액션 딜레이 및 공격 범위 조정 등 낮은 차수에서 전투 중 답답함을 느낄 수 있는 부분을 보완했다. 성장 과정에서도 쾌적하고 박진감 넘치는 전투를 경험할 수 있도록 스킬의 구조와 로직을 최적화했다.

‘꿈의 도시 레헬른’ ‘신비의 숲 아르카나’ 등 일부 지역 사냥터 몬스터 등장 횟수를 개선해 사냥 효율을 높이는 작업도 진행됐다. 해당 데이터를 기반으로 향후 단계적으로 몬스터 출몰 빈도 및 필드 지형 개선 등의 작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 회사는 내달 8일까지 봄날을 기념하는 ‘카밀라의 꽃 축제’를 진행하고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도록 했다. 또 내달 23일까지는 ‘핑크빈 월드’에 접속해 ‘핑크빈’ 캐릭터를 육성하는 ‘핑크빈 월드’ 이벤트도 진행한다.

'카운터사이드'

넥슨은 또 이날 모바일게임 ‘카운터사이드’에 이벤트 에피소드 ‘크로스로드’를 선보였다.

‘크로스로드’ 에피소드는 ‘델타세븐’ 소속의 ‘카일 웡’이 신형 엔진 개발 중 사고로 인해 다른 세계로 이동하며 발생하는 스토리로 내달 16일까지 즐길 수 있다. ‘델타세븐:패스파인더’ 팀 소속의 새로운 유닛 ‘주시영’과 ‘카린 웡’이 추가됐다.

이벤트 에피소드를 통해 얻은 ‘교차원석’을 사용해 새 유닛 주시영을 채용할 수 있다. 이벤트 전용 상점에서 캐릭터 성장 및 함선 제작에 필요한 재화 등을 교환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 회사는 ‘제 4 특별 기동 수사대’ 유닛 ‘강소영’과 ‘이유미’의 ‘카운터케이스’를 추가했다. 캐릭터 레벨에 따라 인물들의 숨겨진 이야기를 관람할 수 있으며, 최종 100레벨을 달성해 모든 ‘카운터케이스’를 열면 해당 캐릭터의 전용 장비를 획득할 수 있다.

[더게임스 이주환 기자 ejohn@thegames.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