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의쟁점] 넷마블 ‘킹오파쇼: 시즌6’ 4화 방송 … ‘하프라이프: 알릭스’ VR 시장 도전

'리니지2M'

엔씨소프트 25일 '리니지2M' 서버 이전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25일부터 ‘리니지2M’의 서버 이전을 진행한다. 론칭 이후 첫 서버 이전이라는 점에서 어떤 반향을 불러일으킬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이 회사는 31일 오전 1시 59분까지 서버 이전 상품을 계정 당 1회 판매한다. 차후 동일하거나 유사한 캐릭터 서버 이전 상품을 재판매할 수 있다는 점을 안내하기도 했다.

이번 서버 이전은 보유 재화 및 아이템 등을 제한된다. 2억 아데나 이상 등의 이전은 불가능하다는 것.

일각에선 서버 이전 양상이 한쪽으로 쏠리는 부작용이나 혈맹 등의 경쟁 구도가 급변하는 환경에 대해 우려를 나타내. 반면 서로 떨어진 유저들이 하나로 뭉칠 수 있는 기회에 호응을 보내기도.

 

넷마블 ‘킹오파쇼: 시즌6’ 4화 방송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24일 오후 9시 ‘킹오파쇼: 시즌6’ 4화를 방송한다. 이 방송은 모바일 게임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를 주제로 한다. 당초 3일 방송이 예정돼 있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일정이 지연됐다.

이 회사는 해당 방송을 통해 루비 환급 이벤트와 월 말 업데이트에 대한 내용 등을 공개할 예정이다. 업계에선 이 회사가 준비하고 있는 다채로운 프로모션 등이 방송과 시너지를 일으키며 유저들의 큰 관심을 모을 것으로 보고 있다.

업계에서는 또 이 회사가 지속적인 방송 등을 통해 작품 수명과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있다고 평가했다. 이를 통해 향후로도 안정적인 인기가 지속될 것으로 내다봤다. 아울러 다수의 업체가 게임을 소재로 한 유튜브 방송에 더욱 관심을 가질 것으로 설명했다.

업계 한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오프라인 마케팅 등이 어려워지자 다수의 업체가 온라인 마케팅에 더욱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다.

 

‘하프라이프: 알릭스’ VR 시장 도전

밸브코퍼레이션이 제작과 유통을 담당한 가상현실(VR) 게임 ‘하프라이프: 알릭스’가 24일 오전 2시 출시될 예정이다. 한국어 인터페이스와 자막이 지원된다. 

하프라이프는 1998년 첫 작품 이후 다양한 후속작들이 공개된 시리즈물이다. 기존 시리즈는 온라인 FPS 장르였으나 이번 신작은 액션 어드벤처 VR로 제작됐다. 팬들은 새로운 시도에 기대감을 나타냈다. 

이 게임은 지금까지 공개된 정보와 영상을 통해 VR 장르에서 가능한 가장 높은 수준의 완성도를 보여주고 있다. 이번 신작은 시리즈 외전으로서 하프라이프 시리즈 1과 2 사이의 이야기를 다룬다. 메인 스토리인 3편이 아닌 이유에 대해 로빈 워커 게임 디자이너는 “기대치가 높아 부담감이 컸기 때문”이라고 외신 인터뷰를 통해 밝힌 바 있다. 

[더게임스 온라인뉴스팀 tgon@thegames.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