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투빗(대표 송계한)은 디앱 정보 제공 서비스 ‘댑레이더’와 전략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 회사는 이를 통해 자사의 블록체인 콘텐츠 플랫폼 ‘보라(BORA)’를 댑레이더 메인 페이지의 ‘톱 10 댑스’ 메뉴에 개별적인 카테고리로 등록키로 했다. 이는 이더리움(ETH), 이오스(EOS), 트론(TRON) 등 주요 메인넷 프로젝트들과 동일한 위치다.

댑레이더의 ‘보라’ 카테고리에서는 ‘보라’ 플랫폼의 블록체인 앱(게임 등)에 대한 정보만 선별 노출된다. 이를 통해 보다 손쉽게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이 회사는 댑레이더와 기술 검증을 거쳐 5월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보라’의 콘텐츠를 포함한 다양한 통계 자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댑레이더의 글로벌 미디어 마케팅 채널링을 적극 활용하며 ‘보라’ 플랫폼의 유저 유입도 꾀한다. 더 나아가 잠재적인 파트너사들을 대상으로 BORA 플랫폼에 대한 인지도를 확보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웨이투빗의 ‘보라’는 ‘보라 아일랜드’ 계정 ID로 게임 플레이가 가능한 채널링 서비스 ‘위드 보라’를 제공하고 있다. 또 ‘보라’ 토큰의 획득, 소비, 사용이 가능한 전용 콘텐츠가 접목되는 ‘포 보라’ 버전 게임의 론칭도 준비 중이다.

[더게임스 이주환 기자 ejohn@thegames.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