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피아(대표 정종헌)는 26일 캡콤아시아와 협력해 플레이스테이션(PS)4, 닌텐도 스위치 전용 ‘록맨 제로& ZX 더블 히어로 컬렉션’을 발매했다.

이 작품은 ‘록맨 제로·젝스’ 시리즈 6개 작품을 최신 하드웨어로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됐다.

특히 ‘록맨X’ 시리즈로부터 수백년 후, 전설의 레플리로이드 제로가 활약하는 ‘록맨 제로’ 시리즈 전체 4개 작품이 수록됐다. 또 제로의 활약으로부터 수백년 후 라이브 메탈과의 만남을 계기로 한 소년·소녀의 장대한 이야기를 그리는 ‘록맨 젝스’ 시리즈 두 작품도 즐길 수 있다.

‘록맨 제로’와 ‘록맨 젝스’ 두 시리즈 모두 ‘록맨’ 유전자를 물려받아 도전감을 불러 일으키는 난도와 중후한 스토리를 모두 즐길 수 있다는 평이다. 다양한 도전과제 수행 및 레이스 경쟁이 가능한 러시모드도 마련됐다.

이번 작품은 입문자도 ‘록맨’ 시리즈를 즐길 수 있도록 캐주얼 시나리오 모드와 세이브 어시스트 시스템이 지원된다. 또 최초 발매 당시 그래픽과 부드럽게 개선된 그래픽 중 원하는 그래픽을 선택할 수 있는 ‘스무스 필터 조정’ 기능이 제공된다. 이 외에도 오리지널 아트를 감상할 수 있는 갤러리 모드 및 BGM 등을 즐길 수 있는 뮤직플레이어가 마련됐다.

[더게임스 이주환 기자 ejohn@thegames.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