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VX, 200억원 규모 투자 유치
카카오VX, 200억원 규모 투자 유치
  • 신태웅 기자
  • 승인 2020.02.13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 VX(대표 문태식)는 약 200억 원 규모의 외부 투자를 유치하며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동력을 확보했다고 13일 밝혔다.

이 회사는 약 200억원 규모에 해당하는 제3자배정 유상증자를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대상은 2018 큐씨피 13호 사모투자합자회사(큐캐피탈파트너스)다.

확보한 자금은 골프 사업 운영에 활용, 국내를 대표하는 골프 예약 플랫폼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하는 것과 동시에 골프 사업 확장을 위한 기반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또, 스크린골프 및 토털 골프 사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미래 신성장동력으로 주목 받고 있는 ‘스마트홈트’와 ‘헬스케어’ 등 포트폴리오 확대에 나선다.

문태식 카카오VX 대표는 "이번 투자는 증강현실(AR)·가상현실(VR)을 비롯, ‘헬스케어’에 이르는 다양한 사업의 가능성을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면서 “앞으로도 기존 사업 역량 강화와 신사업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를 통해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해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 VX는 ‘카카오골프예약’ 론칭 후 골프 예약 플랫폼으로서의 영향력을 넓히고 있다. LG U+ 5G ‘스마트홈트’ 역시 연내 모든 이동 통신사로 서비스를 확대해나가는 등 브랜드 인지도 높이기에 나설 예정이다.

[더게임스 신태웅 기자 tw333@thega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