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업체부터 중소업체까지 총출동...복주머니ㆍ하얀 쥐 소재 아이템 등 제공

설 연휴를 맞아 게임업체들이 경쟁적으로 이벤트를 전개한다. 

넥슨은 자사 온라인 게임 16개와 모바일 게임 8개에 설 연휴 맞이 이벤트를 갖는다. 이 중 온라인 게임 ‘던전앤파이터’는 30일까지 게임 접속 10분을 유지할 때마다 다양한 선물을 제공한다. 또 누적 참여 횟수에 따라 하얀 쥐 아바타 2 부위 등도 제공한다. 또 ‘메이플스토리’는 29일까지 스무고개 퀴즈를 통해 네온 핑크 비단신(여)를 제공한다. 같은 기간 작품에 접속하는 모든 유저에게는 쥐가 됐쥐 캐시모자가 주어진다. 모바일 게임 ‘V4’에서는 황금빛 설날 이벤트가 열리고 있다. 윷놀이 이벤트로 설날 주화를 모아 희귀 동료, 소환수 부화 등을 얻을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달빛조각사’에 신년 맞이 프로모션을 갖는다. 이벤트는 24일부터 내달 3일까지 열린다. NPC 청홍이, 다홍이의 도둑맞은 복주머니를 찾아주거나 현자 로드리아스에게 떡국을 대접할 경우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또 전투 중 획득한 황금 복주머니를 가구로 교환할 수 있고 설 기념 한정 패키지와 꾸밈 옷 판매도 이뤄진다.

스마일게이트메가포트는 22일 ‘테일즈런너’에 설 이벤트를 시작했다. 다른 유저보다 빠르게 많은 미니 게임을 승리할 경우 복주머니를 얻을 수 있다. 복주머니에는 레전드 등급의 아이템이 포함돼 있다. 또 27일까지 다른 유저에게 새해 덕담을 전할 수 있는 이벤트도 이뤄진다. 아울러 24일부터 27일까진 하루에 총 네 시간 핫타임 혜택이 주어진다. 이 밖에도 설맞이 백야월 패키지 등이 추가됐다.

엘엔케이로직코리아는 ‘붉은보석’에 설 맞이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 중 이벤트를 통해 유저는 일일 퀘스트를 하루에 한 번 받아 완료하고 복주머니를 열어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또 플레이 중 신년 복조리를 획득해 전용 상점에서 재화로 사용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출석체크, 모험단 코인 획득, NPC 외형변경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이뤄진다.

라인콩코리아는 ‘대항해의길’ ‘여명’ ‘제독의함대: 세계대전’ 등 3개 작품에서 설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 중 ‘대항해의길’에선 23일까지 다양한 상품을 특가로 구매할 수 있다. 또 연휴 기간 중 카페에 공개되는 쿠폰을 입력해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여명’에선 도, 개, 걸, 윷, 모의 5개 글자를 모으거나 복주머니로 보상을 얻는 이벤트가 열린다. ‘제독의함대: 세계대전’은 접속한 유저에게 깜작 보급을 지급한다.

넷블루게임즈는 ‘미르의전설2 어게인’과 ‘청량’에서 설 맞이 이벤트를 전개한다. 이 중 ‘미르의전설2 어게인’에선 27일까지 아이템이 담긴 특별 쿠폰을 매일 1회 제공한다. 또 복주머니를 모아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이벤트도 열린다. ‘청량’에선 연휴 기간 중 접속한 모든 유저에게 이벤트 칭호를 지급한다. 또 같은 기간 오후 12시마다 스페셜 쿠폰도 제공한다.

디앤씨오브스톰은 ‘방주지령’에 설 맞이 대규모 이벤트를 실시한다. 연휴 중 설날 이벤트 던전이 오픈된다. 이 던전에선 항아, 백택, 연 등의 캐릭터를 얻을 수 있다. 또 24일부터 30일까지 새뱃돈 이벤트도 열려 여러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미호요는 붕괴3rd’에 설 특별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이벤트는 23일부터 3월 26일까지 열린다. 기간 중 작품에 접속할 경우 백기사·월광, 뇌전 여왕의 귀신 갑주, 차원경계 돌파 등 S급 발키리 카드 중 한 장을 선택해 얻을 수 있다. 또 내달 7일까지 세 번에 걸쳐 지율 선택 확정 보급이 이뤄진다. 이와 함께 내달 13일까지 접속을 통해 아이템을 얻는 것도 가능하다.

이 외 유비소프트가 31일까지 자사 게임들의 대규모 할인 이벤트를 전개한다. 기간 중 이 회사의 작품들을 최대 85%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또 이 회사는 유저들을 위해 5번의 플래시 세일도 갖는다. 플래시 세일은 한정된 수량을 일정시간 동안 선착순 할인 판매하고 수량이 소진되면 종료되는 판매 방식이다.

또한 아이엠아이가 자사 아이템 거래 사이트 ‘아이템매니아’에서 경품 이벤트를 갖는다. 31일까지 출석 또는 판매 등록을 통해 복주머니를 획득할 수 있다. 획득한 복주머니론 경품 추첨에 참여할 수 있다. MSI 인피니트 9SN60Ti 데스크톱, ASUS 비보북 S13, 제닉스 ARENA-XZERO 등이 경품으로 준비돼 있다.

[더게임스 강인석 기자 kang12@thegames.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