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파온라인4' 등 인기 몰이 박차
'피파온라인4' 등 인기 몰이 박차
  • 이주환 기자
  • 승인 2020.01.16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월3주 넥슨데이] '마비노기' 등 6개작 업데이트...모바일 '카운터사이드' 소개 영상도 공개
'피파온라인4'
'피파온라인4'

넥슨은 1월 3주 정기점검을 갖고 ‘피파온라인4’ ‘마비노기’ ‘테일즈위버’ ‘마비노기 영웅전’ ‘클로저스’ ‘메이플스토리’ 등 온라인게임에 대한 업데이트를 선보였다. 내달 4일 출시를 앞둔 모바일게임 '카운터사이드'에 대한 소개 영상을 공개하기도 했다.

넥슨(대표 이정헌)은 16일 ‘피파온라인4‘에 전 세계 유저 투표를 통해 선정된 최고의 선수들 ’20 TOTY‘ 클래스를 선보였다.

공격수에는 리오넬 메시, 킬리안 음바페, 사디오 마네 등이 꼽혔고 미드필더는 K. 더브라위너, 프렝키 더용, 은골로 캉테 등이 선정됐다.

수비수에는 버질 반데이크, M. 더리흐트, A. 로버트슨, T. 알렉산더-아놀드 등이 각각 선정됐고 골키퍼는 알리송 선수가 뽑혔다. 글로벌 베스트11 외에 지역별로 선정하는 12번째 선수로는 세르히오 라모스가 꼽혔다.

최종 선정에는 탈락했으나 손흥민, 레반도프스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등 ‘20 TOTY’ 후보 선수들은 ‘20 TOTY 노미네이티드’ 클래스로 만나볼 수 있다.

‘20 TOTY’와 ‘20 TOTY 노미네이티드’ 클래스 선수들은 3월 11일까지 8주 동안만 획득할 수 있는 한정 클래스다. 이벤트나 패키지 구매, 에이전트 시스템을 통해 얻을 수 있다.

'마비노기'
'마비노기'

‘마비노기’에서는 겨울 대규모 캠페인 ‘펫풍당당’ 2차 콘텐츠가 업데이트됐다.

넥슨은 이를 통해 새 전투 콘텐츠 ‘마그 멜 미션’의 첫 번째 순서인 ‘사계의 숲’을 공개했다. ‘사계의 숲’은 마그 멜 북쪽의 게아타를 건너면 도달할 수 있는 공간으로 화려한 외모와 강력한 힘을 겸비한 수장급 요정 ‘플루아’를 만날 수 있다.

미션 완수 시 ‘핀즈비즈’ ‘플루아 의상’ ‘핀 벨 제작 재료’ 등 다양한 아이템을 비롯, ‘던전 클리어 저널’도 함께 얻을 수 있다. 이 외에도 새 스킬 및 스킬 강화 레시피 등이 추가됐다.

'테일즈위버'
'테일즈위버'

‘테일즈위버’에서는 최고 레벨 상향 및 콘텐츠 개선 업데이트가 이뤄졌다.

넥슨은 이날 업데이트를 통해 최고 레벨을 300에서 310으로 상향하고 새 ‘스페셜 스킬’을 추가했다. 통합 시스템 ‘룬’ 레벨은 40까지 확대하고 ‘룬’ 스킬 효과 개선과 함께 새 스킬 ‘심화’를 선보였다.

클럽 최고 레벨 또한 30에서 40으로 상향됐다. 클럽 전용 효과 및 클럽 서열에 따른 전용 아이콘도 추가됐다.

이 회사는 또 요새 쟁탈전, 어밴던로드 쟁탈전 등 클럽 간 경쟁 콘텐츠와 PvP 콘텐츠에 대한 밸런스 및 보상을 개선했다. 이 외에도 내달 20일까지 새롭게 상향된 최고 레벨 310을 달성한 유저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600명에게 넥슨캐시 1만원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마비노기 영웅전'
'마비노기 영웅전'

‘마비노기 영웅전’에서는 16번째 영웅 ‘레서’ 업데이트가 이뤄졌다.

이날 공개된 레서는 ‘영기’를 다루는 캐릭터로 체술을 통해 전투 상황에 따라 적을 끊임없이 몰아치거나 적의 공격을 방어해 반격을 시도할 수 있다. 반격으로 빠르게 이어지는 호쾌한 액션과 묵직한 한 방 액션을 동시에 즐기는 게 가능하다.

전방으로 도약해 주변의 적을 공격하는 ‘호조’, 발로 지면을 내리쳐 충격파를 발생시켜 공격하는 ‘용아’, 순간적으로 영기를 폭발시킨 후 공격을 퍼붓는 ‘멸령폭진’ 스킬 등을 사용한다.

이 회사는 서비스 10주년을 기념해 내달 6일까지 콜헨 마을 이상한 여행자를 통해 ‘[ID 이벤트: 마영전 10주년]’ 스토리를 진행할 수 있도록 했다. 이후 게임에 접속해 30분 유지 시 출석일수에 따라 ‘전용 장비 아바타 선택상자 (ID 공유 가능)’ ‘행복한 새끼 그렘린 (ID 공유 가능)’ ‘다마스쿠스 강철 100개 (ID 공유 가능)’ 등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한다.

‘클로저스’에서는 17번째 캐릭터 ‘김철수’가 추가됐다.

이날 공개된 김철수는 ‘기억 잃은 처형인’ 설정의 캐릭터로 쌍권총을 주무기로 사용하며 근거리 공격에 능하다. 모종의 사건으로 과거의 기억을 잃고 쓰레기섬에 방치된 그는 우연히 섬을 찾은 심부름꾼에게 거두어져 다시 삶을 시작한다.

넥슨은 29일까지 사전계약 참가자 중 ‘김철수’로 접속한 유저에게 ‘첫 접속 보상 상자’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시궁쥐의 코스 원샷 +14 금고, 윈터 홀리데이 통돌이, 김철수 등신대 족자봉(추첨) 등 7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도록 했다.

또 27일까지 ‘김철수’로 특정 레벨을 달성할 때마다 SSS 절대위광 상자, 샤이닝 싱크로 섬유, 대정화 비욘드 코어·모듈 세트 13강 상자, 엘리트 트리거 풀세트 랜덤 상자, 김철수 신강고 스쿨룩 상의·하의(1일) 등의 아이템을 지급한다.

넥슨은 ‘클로저스’ 유튜브를 통해 비하인드 스토리를 담은 오디오무비를 공개했다. 게임에서는 들을 수 없는 ‘김철수’ 한정 대사를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선보이기도 했다.

'메이플스토리'
'메이플스토리'

‘메이플스토리’에서는 겨울 대규모 업데이트 ‘라이즈’의 2차 순서가 진행됐다.

넥슨은 이날 업데이트를 통해 새 직업 ‘아델’을 선보였다. 아델은 그란디스의 하이레프 종족의 명예로운 기사로, 한 소년의 간절한 기도를 통해 예술의 도시 ‘리스토니아’로 소환됐다는 설정이다.

아델은 마력으로 이루어진 ‘에테르 소드’를 창조해 무기로 사용하고 ‘검’에 의지를 담아 손에 쥐지 않고도 자유롭게 다루는 능력을 갖췄다. 강력한 스킬 성능과 화려한 색감의 이펙트가 구현됐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이 회사는 유저 의견을 반영하는 ‘보이스 오브 메이플러! 봄! 봄!’ 프로젝트도 진행했다. 이를 통해 보스 연습 모드에서 ‘버프 프리저’가 소모되지 않도록 하고, ‘V매트릭스’에서 ‘코어’ 제작 시 최대 99개까지 한 번에 제작할 수 있도록 개편하는 등 다양한 편의기능을 도입했다.

넥슨은 아델 출시를 기념해 내달 12일까지 아델로 특정 레벨을 달성하면 ‘에인 근위 기사단 보물상자’ ‘아델 대미지 스킨’ ‘전설의 비밀 상자’ 등 보상을 획득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넥슨은 이날 모바일게임 ‘카운터사이드’의 새로운 팀 ‘프리드웬’에 대한 소개 영상을 공개하기도 했다. 내달 4일 작품 론칭에 앞서 다양한 정보를 순차적으로 선보이며 유저 몰이에 나서고 있다.

이날 공개된 영상에서는 엘리자베스 팬드래건, 로이 버넷, 등 ‘프리드웬’ 팀 4개 캐릭터의 전투 모션, 라이브 일러스트를 감상할 수 있다. 각 캐릭터별 개성을 살린 성우 연기뿐만 아니라 스킬 액션도 확인 가능하다.

넥슨은 내달 3일까지 ‘카운터사이드’ 공식 CD 앨범을 제공하는 ‘OST CD 추첨 이벤트’를 진행한다. 페이스북과 트위터에 사전등록 완료 게시글을 작성하고 이벤트 페이지에 인증 게시글을 작성한 이용자 중 300명을 추첨해 ‘[SOUND:SIDE Vol.1]’ CD 앨범을 제공한다.

[더게임스 이주환 기자 ejohn@thega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