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스타에 출연한 ‘페이커’ 순수한 매력 뽐내
라디오스타에 출연한 ‘페이커’ 순수한 매력 뽐내
  • 신태웅 기자
  • 승인 2020.01.02 1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이적설ㆍ연애 유무 등 다양한 입담 이어가 … “한국 대표로 팬들에게 좋은 모습 보이겠다”
MBC '라디오스타' 출연 장면.

MBC에서 1일 방송된 예능프로그램 ‘라디오스타’에 한국 리그오브레전드(LoL) e스포츠 분야의 '인기스타(?)'인 페이커(이상혁) 선수가 출연해 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페이커 선수의 다양한 모습과 국내 팬들에 대한 애정을 확인할 수 있었다. 

라디오스타에선 페이커 선수를 ‘포브스가 선정한 아시아에서 영향력 있는 인물로 꼽았으며 중국 교과서에도 실릴 만큼 높은 인기를 자랑하는 한국을 알린 3대장 중 한 사람’이라고 소개했다. 3대장은 페이커, 손흥민, 방탄소년단이었다.

e스포츠 선수들의 연봉이 잘 알려지지 않은 만큼 이에 대한 질문이 있었다. 페이커 선수는 연봉 50억 설에 대해 “연봉 공개를 할 수는 없지만 그런 소문이 있다는 건 안다”며 계약상 공개 불가능한 점을 밝혔다. 또 한 달 약 20만 원 정도를 사용한다고 말하고 번 돈은 기부하고 싶다고 해 훈훈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또 LoL e스포츠 선수인 만큼 국내에서 인기 많았던 스타크래프트 대표 e스포츠 선수인 임요환 선수도 언급됐다. 그는 "임요환 선수가 더 대단하다"고 말했다. 자신은 선배들이 닦아 놓은 길을 걷고 있다고 생각한다며 비교할 수 없다는 것이 이유였다.

최근 발생한 중국 리그에 100억 입단 제안설에 대해선 “실제로 계약서를 본 적은 없지만 그럴 수도 있을 것 같다. 타지 생활이 불편한 것도 있고 한국 생활이 나에게 맞다”고 자기 생각을 말했다. “한국 대표로 자리를 잡다 보니 팬들에게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싶다”며 국내 팬들에 대한 애정을 나타내기도 했다.

이외 프로게이머 생활을 하면서 연애를 해본 적이 없다고 밝혀 MC들의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다.

[더게임스 신태웅 기자 tw333@thega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