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스타서 e스포츠 행사 ‘풍성’
지스타서 e스포츠 행사 ‘풍성’
  • 강인석 기자
  • 승인 2019.11.15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이인숙)은 15일 지스타 기간 중 다채로운 e스포츠 행사가 열린다고 밝혔다.

행사 메인 스폰서인 슈퍼셀은 15일과 16일 벡스코 오디토리움에서 ‘월드 파이널’을 갖는다. 이 행사는 모바일 게임 ‘브롤스타즈’를 종목으로 한 대회다. 이 대회에는 한국 대표 곰세마리팀을 비롯해 총 8개 팀이 참가한다. 또 17일에는 세계 각지의 유명 크리에이터들이 참가하는 ‘인비테이셔널’도 열린다.

16일에는 ‘2019 부산 대학 e스포츠 클럽 대항전’이 지스타 야외대에서 치러진다. 이 대회는 ‘리그 오브 레전드’ ‘오버워치’ ‘배틀그라운드’와 e스포츠 골든벨 등 4개 종목으로 실시된다. 이 외에도 행사 기간중 제닉스가 김혁규 선수와 게임을 할 수 있는 이벤트존, 엔젤게임즈가 홍민기, 이윤열 등 전 프로게이머 선수들과 함께 즐기는 스페셜 매치 등을 기획했다.

이인숙 원장은 “국내 최대 게임 전시회인 지스타에서 이렇게 다양한 e스포츠 행사가 열리는 것은 게임 산업의 생태계가 e스포츠 산업으로 확장되어 가는 것”이라면서 “내년 부산 서면에 개관하게 될 e스포츠 상설 경기장과 더불어 융복합 문화콘텐츠인 e스포츠를 체계적으로 발전시킬 수 있는 비즈니스 생태계 구축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부산=더게임스 강인석 기자 kang12@thega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