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스타 B2C 부스 참관...내년 초 NTP 개최 예정

지스타 B2C 넷마블 부스 전경.

“이제부터는 다양한 장르를 시도해야 하고, 장르의 융합이 필요합니다. 향후 미래는 융합장르게임으로 전환이 될 것이라 생각하고 넷마블도 그렇게 하고 있습니다.”

방준혁 넷마블 의장은 14일 지스타 첫날 B2C관 넷마블 부스를 참관하며 이 같이 말했다. 그는 권영식 대표와 함께 부스를 둘러보며 소감을 밝히며 향후 넷마블의 비전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방 의장은 “이전까지는 빠르게 장르를 선점하는 전략이었다면, 이제는 웰메이드 작품을 만드는 것에 주력하고 있다”면서 “개발 스케쥴이 늘어나 실적에 영향을 미친 것도 사실이지만, 궁극적으로는 웰메이드 게임에 주력하는 게 회사 실적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넷마블은 올해 지스타에서 ‘A3: 스틸 얼라이브’ ‘제2의 나라’ ‘매직 마나스트라이크’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등 4개의 신작을 전시했다.

방 의장은 이 가운데 “’A3: 스틸 얼라이브‘처럼 융하 장르에 도전하고 있고 ’매직 마나스트라이크‘ 같이 전략에 PvP 대전 형태를 융합해서 선보이고 있다”면서 융합 장르에 대한 전환의 예를 들기도 했다.

매번 방 의장이 넷마블의 성과와 미래 전략을 밝히는 ’넷마블 투게더 위드 프레스(NTP)‘ 개최에 대해서도 언급됐다. 그는 내년 초 NTP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덧붙이기도 했다.

한편 방 의장은 웅진코웨이 인수에 대해서는 “게임 전시회에 왔기 때문에 게임 이야기만 하겠다”면서 말을 아꼈다.

[부산=더게임스 이주환 기자 ejohn@thegames.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