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스타 탐방-크래프톤] 연합 브랜드 1주년 홍보에 초점 … 다양한 배그 행사로 유저 몰릴 듯

크래프톤(대표 김효섭)이 이번 지스타에서 “우리는 크래프톤입니다”라는 주제를 내세우며 여러 자회사들과 함께 연합 형태로 브랜드를 알리는데 중점을 뒀다. 

이 회사는 공식 스폰서(플래티넘)로도 참여하며 연합 내 다양한 개발 업체들이 부스를 구성했다. B2C와 야외부스를 연계해 전시할 예정이다. 그 중 펍지의 대표 온라인 배틀로얄 게임 ‘배틀그라운드’는 ‘배틀그라운드 헤리티지’를 담은 체험형 전시관으로 구성된다. 

연합에 포함된 개발 업체들은 크래프톤과 펍지를 포함한 스튜디오블루홀, 피닉스, 스콜, 레드사하라, 딜루젼 등의 스튜디오다. 

크래프톤은 지난해 지스타에서 새로운 연합의 브랜드를 공개했고 1주년인 이번 지스타 현장에서는 연합을 구성하는 제작팀의 다양성과 독창성을 보여주는 데 초점을 맞췄다. 앞으로 수년 간 브랜드 중심 홍보에 힘쓰겠다는 입장이다. 이는 올해 ‘미스트오버’ 외에 특별한 신작이 출시되지 않은 만큼 유저들에게 자사 브랜드의 입지를 다지는 것이 중요한 과제가 된 셈이다. 

#펍지, 배그체험형 전시 공간 마련

펍지는 B2C전시관에서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의 탄생부터 현재, 그리고 나아갈 미래까지 아우르는 ‘배틀그라운드 헤리티지(heritage)’를 다양한 콘텐츠 및 프로그램으로 선보인다. 배틀그라운드가 팬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성장해 하나의 문화 콘텐츠로 자리 잡은 만큼, 관람객과 소통하고 새롭게 경험할 수 있는 체험형 전시 공간을 마련할 예정이다.

야외 부스에 펍지를 비롯한 스튜디오와 게임을 전시하고, 관람객이 B2C 부스와 야외 부스에서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연계 이벤트를 운영할 계획이다. 전시와 이벤트에 대한 추가 정보를 공식 소셜미디어 채널 또는 웹페이지에서 추후 공개할 계획이다.

#페이스: 펍지 전시 공개

지스타 현장 곳곳에서 배틀그라운드의 다양한 모습을 볼 수 있을 전망이다. 펍지는 B2C 전시관 부스에서 ‘페이스: 펍지’ 전시를 선보인다. 해당 전시를 통해 배틀그라운드의 탄생 배경과 스토리, 현재와 미래 지향점을 관객과 공유할 예정이다. 다양한 콘텐츠와 프로그램으로 팬들에게 배틀그라운드에 대한 새로운 경험이 되도록 준비됐다.

행사는 배틀그라운드가 팬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성장한 게임이며 ‘팬 퍼스트’를 핵심 가치로 유저들과 소통을 지속한다는 것이 강조될 수 있는 방향으로 이뤄진다. 페이스 펍지 전시로 배틀그라운드 주요 개발자들이 전하는 개발 비하인드 스토리와 세계적 게임으로 성장하는 데 함께한 파트너 스트리머 스토리를 접할 수 있다.

또 게임에서 더 나아가 문화 콘텐츠로 자리잡은 배틀그라운드로부터 영감을 받은 국내 컨템퍼러리 아티스트들의 작품도 전시된다. 페이스 펍지 전시를 미리 엿볼 수 있는 ‘배틀그라운드 헤리티지’ 티저 영상은 8일 배틀그라운드 공식 카페, 페이스북,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공개된 바 있다. 펍지 부스에 방문한 팬들에게는 배달의민족 쿠폰, 레드불, 카카오프렌즈 굿즈 등 다채로운 경품을 증정한다.

#제휴사와 배그 IP의 만남 추진

이 밖에도 다양한 제휴사 부스에서 배틀그라운드 판권(IP)을 만나볼 수 있다. LG전자 부스에서는 게이밍 모니터 및 PC, 최신 스마트폰 LG V50S ThinQ 듀얼 스크린으로 배틀그라운드 체험이 이뤄진다. 셀럽 및 인플루언서 이벤트 매치전도 펼쳐진다. 또 구글플레이, 아프리카TV, 어로스(AORUS) 부스에서도 배틀그라운드 PC∙모바일 판권(IP)을 활용한 다양한 현장 이벤트가 실시된다.

한편, 펍지주식회사는 국내 스트릿 브랜드 커버낫과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의류 굿즈를 선보일 예정이다. 해당 굿즈는 지스타 이후 정식 판매하며, 지스타 펍지 부스에서 한정 수량을 먼저 만나볼 수 있다.

[부산=더게임스 신태웅 기자 tw333@thegames.co.kr]

 

<시선집중 현장>

“굿즈를 얻고 싶다면 한판 승부를”

크래프톤 야외 부스에서 배틀그라운드 판권(IP)을 활용한 다양한 현장 이벤트가 진행된다. 스페셜 굿즈 증정 행사, 스탬프 미션을 통한 파밍 뽑기 머신, 스페셜 퀴즈쇼 등으로 배틀그라운드 팬들을 위한 이벤트가 준비돼있다. 

배틀그라운드 굿즈와 콜라보레이션 굿즈 판매 존도 존재하며 굿즈를 위해 행사장 내 크래프톤 부스에 방문해 이벤트 참여를 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독특한 이벤트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던 작년 지스타와 같이 이번 행사도 크래프톤 만의 개성있는 모습으로 선보일지 귀추가 주목된다.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