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스타 탐방-그라비티] 전시기간 중 12개작 선보일 듯...코스프레 등 유저위한 행사 마련

그라비티(대표 박현철)는 올해 B2C 전시관에 총 80부스를 마련한다. 전시관을 통해 이 회사는 ‘라그나로크 오리진’ 등 출시 예정작 8개를 포함 총 12개 작품을 선보인다. 이 회사는 다수의 시연대를 마련해 전시관을 찾은 관람객들이 직접 플레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 이 회사 부스에선 코스프레, 브라스밴드 공연 등 다채로운 무대행사가 준비돼 있으며 구글 기프트 카드, 균열의 G코인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가 열린다.

그라비티는 자사 지스타 부스를 개방형 구조로 구성해 시연존, 무대존, 포토존 등이 관람객의 동선과 잘 어우러지도록 구성했다. 이 같은 부스에 이 회사는 ‘라그나로크 오리진’ ‘라그나로크X 넥스트 제네레이션’ 등 출시예정 신작 8개를 포함한 총 12개 작품을 출품한다.

출품작 중 ‘라그나로크 오리진’은 원작 ‘라그나로크’의 감성을 모바일에 완벽히 구현한 작품이다. 이 회사는 앞서 특별 사이트를 통해 이 작품을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감성을 가장 완벽하게 담아낸 대형 신작이라고 소개한 바 있다. 이번에 출품된 이 작품 통해 원작의 감성을 살리면서도 개선 된 게임성을 갖춘 새로운 ‘라그나로크’를 만나볼 수 있다. 이 작품에선 방대한 스케일과 미려한 그래픽으로 재탄생한 원작 세계관의 유명 도시를 탐험하는 한편 원예, 채굴, 낚시 등 다양한 생활 콘텐츠를 즐기는 것이 가능하다.

#새롬과 재미를 동시에

또 다른 출품작인 ‘라그나로크X 넥스트 제너레이션’과 ‘라그나로크 크루세이드: 미드가르드 크로니클’ 역시 ‘라그나로크’ IP 게임이다. 각각 원작의 오리지널리티는 살리면서도 각 게임의 배경이 되는 스토리에 차별점을 둬 익숙하면서도 신선한 양립하기 힘든 재미를 동시에 제공한다.

이 중 ‘라그나로크X 넥스트 제너레이션’은 이미르의 조각난 심장을 컨트롤하는 오딘의 후손이 돼 미드가르드의 균열을 막아야 한다는 배경을 담고 있다. 원작의 재현을 넘어 깜찍한 테마파크와 현대적인 디자인으로 ‘라그나로크’ IP 확장성을 확인할 수 있다.

‘라그나로크 크루세이드: 미드가르드 크로니클’은 원작으로부터 100년전 이야기를 담고 있다. 룬 미드가르츠 왕국과 슈발츠발드 공화국 간 갈등이 깊어지던 시기를 배경으로 원작의 정통성을 이어가며 재해석된 다양한 직업과 코스튬을 통해 독자적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라그나로크 택틱스’는 이미 태국에서 입소문이 난 작품이다. 이 작품은 다양한 원작의 몬스터를 활용해 유저가 직접 전략을 짜고 전투를 벌이는 게임이다. 앞서 태국에서 출시 전 사전예약자 50만명을 모은 바 있다. 이 작품을 통해선 강력한 군단을 육성하고 아레나, PVP 등 다양한 전투 시스템을 즐겨볼 수 있다. 3D로 재탄생된 원작 몬스터 군단들은 이전에는 느낄 수 없었던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

또 ‘더 로스트 메모리즈: 발키리의 노래’에서는 탄탄한 스토리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이 작품은 원작 세계관을 공유하며 펼치지는 이야기로 탄탄한 스토리가 강점인 스토리 RPG다. 현실세계의 주인공이 룬 미드가르츠의 세계에 난입해 벌어지는 갖가지 이야기를 레트로 감성으로 풀어냈다.

#다양한 플랫폼서 시연기회

이 회사는 전시관에 ‘라그나로크’ IP 활용작뿐만 아니라 새로운 IP 게임 역시 선보인다. 이 같은 작품으로는 ‘미즈 나오미 퍼즐’과 ‘퍼들드 머들드’를 꼽을 수 있다. ‘미즈 나오미 퍼즐’은 쉬운 조작법으로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3매치 규칙의 퍼즐 게임이다.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아도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이 작품은 다양한 장애물, 미션 등의 요소를 갖추고 있다.

또 ‘퍼들드 머들드’는 그로우 장르의 게임으로 7개 버튼을 조합하며 5000여개 이상의 변화된 월드를 경험할 수 있다. 수 많은 엔딩 중 최고의 조합 한 가지를 찾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라그나로크’ IP를 잘 모르는 유저나 RPG를 잘 모르는 유저들도 이 회사 부스를 잊지 말고 둘러봐야 하는 이유가 있는 것이다.

여기에 이 회사는 ‘라그나로크 온라인’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 등 기존 작품 4개를 통해서도 새로운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이 회사는 부스에서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17.2 업데이트,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의 7.0 업데이트 등을 소개한다. 기존 ‘라그나로크’ 게임을 즐기고 있는 유저라면 흥미를 가질 만한 내용이다.

이 회사는 전시관에 신규 출시 예정인 8개 게임에 시연대를 마련하고 행사장을 찾는 관람객에서 온라인과 모바일 등 다양한 플렛폼에서 시연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다양한 출품작 외에도 이 회사는 다양한 현장 이벤트를 펼치며 관람객들의 발걸음을 불러올 예정이다. 소이, 남소라, 서한빛, 오아희 등 아름다운 모델들의 카프라 댄스 퍼포먼스 및 포토타임을 이 회사 부스에서 즐길 수 있다. 또 아크비숍, 룬 나이트, 지르타스 등 캐릭터 코스프레 역시 이뤄진다.

뿐만 아니라 브라스 밴드의 공연도 이뤄져 이 회사 전시관을 찾은 관람객들은 색다를 버전의 ‘라그나로크’ OST를 감상하는 것이 가능하다. 여기에 전문 MC가 진행하는 RO 퀴즈쇼도 열려 문제를 맞출 경우 선물 지급도 이뤄진다. 여기에 코스프레 페스티별도 열려 전문 모델이 아닌 일반 참가자들의 색다른 게임 재현을 볼 수 있다.

#한정판 굿즈 판매 

이 외에 이 회사는 인싸게임 퍼들머들 챌린지, 그라비티 인디 오락실 등의 기타 프로그램도 갖는다. 시간표가 정해져 있는 다른 프로그램들과 달리 기타 프로그램은 상시 실시된다. 이중 퍼들머들 챌린지에선 최종 엔딩을 클리어하고 100만원의 상금(매일 선착순 1명)을 얻어갈 수 있다. 또한 그라비티 인디 오락실에선 게임을 플레이하고 설문에 참여할 경우 추첨을 통해 구글 기프트 카드가 선물로 주어진다.

이와 함께 이 회사는 자사 전시관에서 스페셜 굿즈 상품을 판매하는 RO 샵도 운영한다. RO 샵에선 지스타에 맞춰 한정적으로 판매되는 다양한 ‘라그나로크’ IP 활용 제품들이 판매돼 팬들의 큰 관심을 끌 전망이다. 해당 매장에서 3만원 이상 상품을 구매할 경우 이 회사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RO샵 보너스 쿠폰이 제공된다.

여기에 이 회사는 다양한 경품 제공 이벤트도 갖는다. 17일까지 카프라 댄스 연습 영상을 시청하고 이를 SNS에 공유할 경우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교환권, 구글 기프트 카드가 주어진다. 이 밖에 이 회사 부스에서 ‘라그나로크M’ 설치를 인증하면 해당 작품에서 얻을 수 있는 G코인이 지급된다. G코인을 360개 이상 모을 경우 멍멍장교 복장을 얻을 수 있다.

김진환 그라비티 사업총괄 이사는 "그라비티는 지스타에서 다양한 라인업을 공개하기 위해 많은 준비를 했다. 특히 유저 분들이 그라비티 신규 게임을 직접 플레이 해볼 수 있도록 시연 기기를 최대한 많이 마련했다"며 "그라비티 부스를 다녀가시는 이용자 분들이 즐겁고 행복한 경험을 하실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으니 기대해주시기 바란다"라 말했다.

[부산=더게임스 강인석 기자 kang12@thegames.co.kr]

 

<시선집중 현장>
"로열패스 맴버십으로 100배 즐기기"

그라비티 B2C 전시관을 보다 편히 즐기고 싶다면 사전에 그라비티 로열패스 맴버십에 가입하고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로열패스는 이 회사 게임과 관련한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맴버십 프로그램이다.

가입 특전으로 신작 게임이 출시될 경우 로열패스 한정 쿠폰이 지급되며 지스타 퀘스트 이벤트에 참여도 가능해 진다. 가령 트라이얼 존에서 이 회사 신작들을 가정 먼저 체험할 수 있다. 또 현장에서 개성만점인 타투를 경험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 같은 퀘스트 이벤트를 완료할 경우 스탬프가 찍히는데 이를 통해 포링 인형 뽑기에 도전할 수 있다. 이 회사의 전시관의 다양한 볼거리는 물론 경품까지 놓치지 않고 싶은 유저라면 로열패스를 미리 준비해 놓으면 도움이 된다.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