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매출 988억원...전년比 8.2%↓

NHN이 게임을 제외한 결제 및 광고, 콘텐츠, 커머스 등 모든 사업 부문에서 매출 증가세를 기록했다. 게임 사업은 웹보드게임의 플랫폼 확대 및 주력작의 인기에도 그 외 요인으로 인해 실적 감소세를 보였다.

NHN(대표 정우진)은 8일 실적발표를 통해 3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5% 증가한 3517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영업이익은 1% 증가한 220억원, 당기순이익은 18% 증가한 308억원을 달성했다. 

게임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8.2% 감소한 988억원을 기록했다. ‘라인디즈니 쯔무쯔무’와 웹보드게임의 매출이 증가했으나, 일부 모바일 게임의 계절적 비수기 효과와 일본 NHN한게임 매각 영향으로 인한 PC온라인게임의 매출 감소 때문으로 분석됐다.

모바일게임과 PC온라인게임 매출은 각각 65%, 35%의 비중으로 집계됐다. 지역별 매출 비중은 국내가 48%, 해외가 52%의 비중을 나타냈다.

NHN은 지난 8월 애플 앱스토어에서 출시한 ‘모바일 포커’ 등 웹보드 게임이 시장에서 좋은 성과를 기록하고 있다. 4분기에는 캐릭터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 ‘애프터라이프’를 선보이며 내실을 다질 계획이다.

결제 및 광고 사업 부문은 페이코 거래규모가 전년 동기 대비 약 30% 성장하고, 외부 광고사업 매출이 증가했다. 그러나 인크로스 매각으로 인한 연결 실적 제외와 계절적 비수기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2.9% 감소한 1225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콘텐츠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1.3% 증가한 445억원을 달성했다. 웹툰 코미코의 안정적인 성장과 위즈덤하우스의 편입 효과가 기여했다.

커머스 부문은 고도몰의 안정적인 매출 증가와 에이컴메이트 B2B 사업의 지속적인 성장 속에 NHN글로벌의 매출 증가로 전년 동기 대비 24.8% 증가한 522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기술 부문은 전년 동기 대비 34.9% 증가한 319억원을 달성했다. 토스트 클라우드의 금융, 공공기관 대상 사업 확대와 NHN테코러스의 글로벌 제품 판매 수익 확대로 성장세가 두드러졌다.

NHN 정우진 대표는 “웹보드게임이 모바일로 플랫폼을 확대한 것과 더불어 기존 주력게임의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할 계획”이라며 “오프라인 결제 비중이 점차 확대되고 있는 페이코를 중심으로 콘텐츠와 커머스, 기술 부문이 고르게 성장할 수 있는 안정적인 사업환경을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더게임스 이주환 기자 ejohn@thegames.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