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매출 감소 영향

중국 지역 부진으로 넥슨의 3분기 매출이 지난해에 같은 기간에 비해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개선됐다.

넥슨은 7일 실적발표를 통해 3분기 매출이 전년동기 대비 24% 감소한 523억 5700만엔(한화 약 5817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영업이익은 3% 늘어난 244억 1900만엔(한화 약 2713억원), 순이익은 79% 상승한 398억 4400만엔(한화 약 4427억원)을 거뒀다.

전체 매출이 줄어든 이유는 위안화 약세와 기존 인기작의 콘텐츠 매출 감소 등으로 중국 지역 매출이 감소했기 때문. 

하지만 기간 중 ‘메이플스토리’가 전략적 업데이트와 유저 친화적 운영으로 서비스 기간 중 가장 높은 한국 지역 매출을 거뒀으며 ‘피파 온라인4’ 역시 전년 동기 대비 높은 성장을 이어갔다. 이 회사는 향후 신규 업데이트 등 자사 운영 역량을 발휘해 라이브게임의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는 동시에 ‘V4’를 비롯한 우수 신작 개발에 매진해 성장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오웬 마호니 대표는 “넥슨은 자사의 강점인 라이브 게임 운영 능력을 통해 지속적으로 성장해왔다”며 “온라인·모바일 플랫폼에서 훌륭한 성과를 내고 있는 ‘메이플 스토리’처럼 ‘던전앤파이터’ 역시 온라인에 이어 모바일 플랫폼에서도 의미 있는 성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신규게임 개발에 집중하고 글로벌 시장에 대한 투자도 지속적으로 진행할 것”이라며 “엠바크스튜디오 인수 등을 통해 차세대 게임 개발을 이어가면서 게임의 새로운 장르 확장을 선도해나가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 회사는 4분기 실적으로 매출 414~445억엔, 영업이익 60~82억엔, 순이익 76~94억엔을 예상했다.

넥슨 3분기 실적 요약

[더게임스 강인석 기자 kang12@thega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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