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코리아(대표 김인숙)는 22일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서울에서 ‘유니티 인더스트리 서밋 2019’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유니티는 ‘더 나은 크리에이티브를 위한 선택’을 주제로 유니티 기술 및 주요 사례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행사 정보 및 등록은 ‘유니티 스퀘어’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번 행사는 김인숙 유니티코리아 대표 인사말을 시작으로 기조연설이 이어진다. 팀 맥도너 유니티 산업 총괄 매니저는 산업 전반의 트렌드와 각 분야에서 강점과 활용 사례를 소개한다.

루 첸 유니티차이나 오토모티브 사업 총괄은 자동차 분야에서 유니티를 통해 구현된 시뮬레이션 프로젝트를 소개한다. 마이크 웨더릭 유니티 M&E 부문 기술 총괄이 유니티 엔진의 기술을 활용해 제작된 영상인 ‘더 헤러틱 2’에 사용된 최신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본격적인 강연이 펼쳐지는 오후에는 건축, 엔지니어링, 설계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24개 세션이 진행된다. 특히 국내에서 진행된 실제 제작 사례를 바탕으로 디지털 트윈, 시뮬레이션, 애니메이션 제작 파이프라인에 대한 내용 등이 폭넓게 다뤄진다.

서밋 현장에서는 유니티를 기반으로 여러 분야에 적용된 실제 사례를 영상으로 선보이는 쇼케이스도 마련된다. AEC, ATM, M&E 분야에 실제 적용된 유니티 사례들을 영상으로 확인하고 관련 설명을 들을 수 있다.

행사 당일 오전에는 유니티를 활용해 콘텐츠를 제작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 ‘트레이닝 데이’ 행사가 펼쳐진다. 남승우 유니티 AEC 솔루션 엔지니어의 ‘BIM, CAD 모델 옵티마이징 인투 유니티’와 오지현 유니티 리드 에반젤리스트의 ‘애니메이션 제작 파이프라인 맛보기’ 두 강연이 진행된다.

[더게임스 이주환 기자 ejohn@thegames.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