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SIE)는 12월 3일 일본 도쿄 그랜드 프린스 호텔 뉴 타카나와에서 ‘플레이스테이션(PS) 어워즈’를 개최하고 일본 및 아시아 지역에서의 PS 플랫폼 히트작을 선정한다고 16일 밝혔다.

‘PS 어워즈’는 94년 PS가 출시된 이후 매년 열렸다. 올해는 PS와 ‘PS 어워즈’ 모두 25주년을 맞이했다.

올해 ‘PS 어워즈’에서는 누계출하수 및 다운로드 합계가 50만장이 넘는 타이틀인 ‘골드 상’을 비롯해 100만장의 성과를 거둔 ‘플래티넘 상’ 등이 선정된다. PS 네트워크 다운로드를 통해 가장 많이 판매된 상위 3개 타이틀을 꼽는 ‘PS 네트워크 상’과 PS VR 판매 및 VR 플랫폼 확대에 공헌한 타이틀에 수여하는 'PS VR 상', 라인업 확대에 공헌한 상위 3개 타이틀 ‘인디&개발자 상’ 등도 발표될 예정이다.

또 25주년을 기념해 지난 24회 ‘PS 어워즈’에서 수상한 타이틀 중 유저 투표를 통해 가장 많은 표를 받은 5개 타이틀에 대해 ‘PS 25주년 기념 유저 초이스 상’을 시상한다. 이 회사는 이를 위해 23일까지 공식 사이트 내 전용 페이지에서 투표를 진행한다. 투표한 유저 중 추첨을 통해 3명에게 PS VR 올-인-원-팩 세트를 증정할 예정이다.

이 회사는 향후 본 행사를 유튜브 라이브를 통해 생중계할 예정이다.

[더게임스 이주환 기자 ejohn@thegames.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