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격전의 아제로스’ 확장팩 최신 시네마틱 … 스토리 방향성 중요해져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의 온라인 MMORPG 월드오브워크래프트(WOW) 최신 확장팩 ‘격전의 아제로스’의 스토리를 보여주는 시네마틱이 25일 공개됐다. 확장팩 스토리를 마무리하는 영상으로 이후 스토리 구성이 게임 흥행에 중요한 요소로 작용할 전망이다.

격전의 아제로스는 WOW 세계관 내 두 진영 호드와 얼라이언스의 싸움을 그린다. 호드의 리더 실바나스와 얼라이언스의 리더 안두인이 대립하며 두 진영의 전투를 표현한 첫 시네마틱은 긍정적인 반응을 얻은 바 있다. 하지만 이후 실바나스 행보와 호드 대표 인물 중 한 명인 사울팽의 모습은 스토리 개연성 부족이라는 비판적인 반응을 얻었다.

이번에 공개된 시네마틱 영상에서는 격전의 아제로스 확장팩에서 벌어진 사건들의 결말을 보여준다. 추후 풀어갈 이야기에 대한 의문점들을 시사하며 영상은 마무리된다. 메인 시네마틱 영상 외에 게임 내에서 보는 추가 영상도 있다. 퀘스트 진행도에 따라 실바나스 또는 사울팽 중 한 인물의 뒷이야기를 확인할 수 있다.

다수의 유저들은 이해할 수 없는 호드 진영의 리더 실바나스 행보에 많은 비판을 보냈다. 이번 영상에서 숨겨진 이야기가 설명될 것으로 기대한 유저들은 실망감을 나타내기도 했다. 다만 이미 엎질러진 스토리 구성에서 최선의 마무리였다는 평도 존재했다. 

현재 클래식 서버로 유저들 사이에 인기몰이 중인 WOW는 본래 ‘격전의 아제로스’ 최신 확장팩을 서비스하고 있는 작품이다. 이 확장팩은 유저들 사이에 많은 기대감을 모았으나 출시 후 스토리와 게임 내 시스템 문제점으로 인해 낮은 평가를 받았다. 흔히 말하는 ‘숙제’가 강요되는 게임 시스템과 개연성 부족 및 매력적인 캐릭터들의 설정 붕괴로 인해 낮아진 몰입감이 주요 원인으로 꼽혔다. 특히 15년 이상 쌓아온 세계관 설정과 다양한 캐릭터들의 모습은 다른 게임에서 찾기 힘든 장점으로 평가 받는 만큼 스토리에 대한 비판이 점차 거세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 게임은 이번 달 영국의 일간 신문지 가디언이 선정한 21세기 최고의 게임 50개 중 13위에 선정된 바 있다. MMORPG 장르 중 유일한 선정작이다. 현재까지 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는 작품인 만큼 지속적인 시스템 개선과 스토리 방향성을 다잡아줘야한다는게 유저들의 바람이다.

[더게임스 신태웅 기자 tw333@thegames.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