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클라우드 기반 시뮬레이션 발표
유니티, 클라우드 기반 시뮬레이션 발표
  • 이주환 기자
  • 승인 2019.09.24 1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니티테크놀로지스는 24일 덴마크 코펜하겐에서 열린 ‘유나이트 코펜하겐 2019’ 현장에서 ‘유니티 시뮬레이션’을 선보였다.

‘유니티 시뮬레이션’은 유니티 기반의 복수의 프로젝트를 대규모로 실행 가능케 하는 클라우드 기반의 시뮬레이션 서비스다. 구글 클라우드를 통해 지원된다.

이 회사는 이를 통해 새로운 제품 및 서비스를 3D 환경에서 실행, 테스트, 검증할 수 있도록 한다. 자동차, 게임, 로봇 등 시뮬레이션 작업이 필요한 산업 분야에서 활용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유니티 시뮬레이션’은 클라우드의 확장성을 활용해 수백만 건의 시뮬레이션을 동시 실행 가능하다. 여러 개의 시나리오를 함께 테스트해 단시간에 통찰력 있는 분석 결과를 확보할 수 있다는 것. 이를 통해 시간 절약 및 리스크 관리가 가능하고, 상품 출시 이전에 성능을 확인해 비용 절감의 효과도 누릴 수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특히 활용될 수 있는 분야는 자율 주행 차량 등 안전한 가상 환경에서의 AI 개선이 필요한 경우다. 게임 등 여러가지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대규모 테스트가 필요한 사례에도 적합하다. 로봇 공학 분야 등에서 대규모 초기 투자 없이 신제품을 검증할 때도 유용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유니티 시뮬레이션’은 우선 비공개 테스트 형식으로 제공되며 신청 페이지를 통해 무료 베타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더게임스 이주환 기자 ejohn@thega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