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드라마 지속 제작...공모전으로 게임 스토리 발굴

컴투스가 다양한 부문에서 IP활용 사업 전개를 적극적으로 펼쳐나가고 있다.

최근 컴투스가 게임 판권(IP)을 활용한 사업 다각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이미 다수의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고 있으며 향후 전망 역시 긍정적이다.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지난 19일 자회사 데이세븐이 SBS콘텐츠허브(대표 김영섭)와 ‘게임 및 드라마 IP 크로스오버 제작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데이세븐은 SBS 콘텐츠허브가 사업권리를 확보한 드라마의 IP를 소재로 스토리 게임을 개발할 수 있게 됐다. 여기에 향후 데이세븐이 제작한 게임은 SBS콘텐츠허브를 통해 드라마나 웹드라마로 제작해 선보일 예정이다. IP 활용과 제작이 선순환 구조를 이루며 사업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최근 이 회사가 보유한 동명의 스토리 게임 IP를 활용한 웹드라마 ‘일진에게 찍혔을 때’가 누적 조회수 5000만건을 돌파했다. 지난달 초에는 ‘서머너즈: 천공의 아레나’ IP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프렌즈 앤 라이벌’이 미국에서 개최되는 '필름퀘스트 어워드 2019' 최고 단편 애니메이션 부문 후보로 올랐다. 당시 이 회사는 “이번 애니메이션에 대한 해외의 관심을 이어나가 영화, 소설, 코믹스 등 ‘서머너즈 워 유니버스’를 담을 수 있는 IP 확장 작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회사는 자체적인 IP 발굴에도 적극적인 모습이다. 자체적인 스토리 공모전 ‘컴투스글로벌 게임문학상’을 통해 게임 IP를 지속적으로 확보해 나가고 있는 것.

향후에는 여러 스토리게임을 즐길 수 있는 스토리 게임 플랫폼 ’프리즘(가제)’도 출시에도 나설 예정이다. 특히 해당 플랫폼에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인 ‘킹덤’의 스토리 게임도 포함된다. 원작의 인기를 감안하면 IP활용 스토리 게임 역시 긍정적인 성과가 기대된다.

업계에서는 이 같은 행보가 사업 다각화는 물론 기존 게임의 서비스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고 있다. 가령 게임이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되고 해당 애니메이션이 인기를 끌 경우 다시 원작 게임에 유저들의 관심이 쏠릴 수 있다는 것이다.

컴투스 역시 이 같은 IP 활용을 주요 사업 전략으로 내세우고 있다. 지난 2분기 실적발표 당시 이 회사는 향후 사업 전략 중 하나로 스토리 게임을 꼽으며 IP관련 사업다각화를 통해 비즈니스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러한 게임 IP 활용 확대로 신규 성장 동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 이 회사의 분석이다.

컴투스 관계자는 “자사 만의 강력한 IP 생태계 조성은 중장기 차원에서 신성장 동력을 확보할 수 있는 중요한 사업 전략이다”며 “’서머너즈 워’를 비롯해 자회사의 다양한 IP를 활용해, 게임을 비롯한 글로벌 콘텐츠 시장에서 영향력을 지속적으로 넓혀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더게임스 강인석 기자 kang12@thegames.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