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인조 그룹 드림캐쳐. 왼쪽부터 수아, 한동, 시연, 지유, 유현, 가현, 다미.

베스파(대표 김진수)는 18일 서울 강남구 일지아트홀에서 간담회를 갖고 모바일게임 ‘킹스레이드’와 드림캐쳐 간의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 스페셜 미니앨범 ‘레이드 오브 드림’을 발표했다.

드림캐쳐컴퍼니의 7인조 그룹 드림캐쳐는 앞서 ‘악몽’ 소재의 세계관과 메탈 사운드를 차별화 요소로 내세운 행보를 이어왔다. 이번 앨범에서는 이 같은 드림캐쳐의 색깔을 살리면서도 ‘킹스레이드’의 이야기를 담아내는 새로운 시도에 나섰다.

이날 발매된 앨범은 타이틀곡 ‘데자부’를 비롯해 ‘인트로’ ‘거미의 저주’ ‘사일런트 나이트’ ‘북극성’ 등 5곡으로 구성됐다. 드림캐쳐는 이날 간담회에서 수록곡 '북극성'과 타이틀곡 '데자부'의 무대를 선보였다.

드림캐쳐는 “이번 앨범에서는 ‘킹스레이드’ 세계관 속에서도 의심, 혼란, 반전 등 세 개 테마를 표현하는데 집중했다”면서 “잔잔한 피아노 선율 등 기존 곡에 비해 발라드 장르적 요소가 더 강한 편”이라고 설명했다.

다미
지유
수아
가현
한동
시연
유현
드림캐쳐의 유현이 '데자부'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드림캐쳐의 수아와 지유가 '데자부'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드림캐쳐는 이날 "이전부터 게임 OST 작업을 했으면 하는 바람이 있었는데 실제로 이뤄져서 감회가 남다르다"면서 "게임과의 콜라보에 관심을 갖게 되면서 드림캐쳐에 대해서도 알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소감을 밝혔다.

[더게임스 이주환 기자 ejohn@thegames.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