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코리아는 ‘반려견 쇼핑금지’ 브랜드캠페인을 통해 동물권행동 카라에 3500여만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10일 밝혔다.

G마켓이 지난 6월부터 시작한 반려견 쇼핑금지 캠페인은 반려견을 구매하지 말고 반려견과 유기견을 위한 착한 쇼핑을 하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관련 상품의 판매 수익금 일부를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또 이를 위해 제작된 캠페인 영상은 유튜브 조회수 1000만건을 넘어서는 등 반향을 일으키기도 했다. 이후 아모레퍼시픽을 시작으로 한국마즈, LG전자 등 캠페인 취지에 공감한 외부 브랜드 업체들이 동참하며 유기견 후원 규모도 더욱 확대됐다.

G마켓은 브랜드 모델인 ‘아이즈원’이 유기견과 함께 촬영한 화보를 담은 스페셜 기프트카드를 비롯해 반려동물용품 판매금 등 캠페인 수익금의 일부를 기부했다. 아모레퍼시픽은 캠페인 상품 판매 수익의 2%를, LG전자와 한국마즈는 후원쇼핑 상품 판매 건 당 각각 5000원, 500원씩을 기부했다. 이를 통해 조성한 총 3500여만원의 후원금이 유기견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더게임스 이주환 기자 ejohn@thega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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