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의마블•던전앤파이터 등 주요 작품마다 프로모션 전개…연휴 유저 모객 박차

우리 민족 최대의 명절 한가위가 사흘 앞으로 다가왔다. 주요 게임업체들은 12일부터 15일까지 나흘간의 추석 연휴를 맞아 자사 작품을 대상으로 다채로운 이벤트 공세룰 펼치고 있다.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모두의마블’ ‘리니지2 레볼루션’ ‘BTS 월드’ 등 10개의 모바일 게임에 한가위 기념 이벤트를 갖는다. 이벤트는 작품에 따라 최대 25일까지 열린다. 이중 ‘모두의마블’에선 윷놀이맵을 통해 현금 100만원 지급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또 24일까지 접속을 통해 총 3000다이아 획득도 가능하다. ‘리니지2 레볼루션’에선 25일까지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윷놀이 이벤트가 열리며 ‘BTS 월드’에선 송편을 모아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넥슨(대표 이정헌)은 온라인 게임 13개, 모바일 게임 7개 등 총 20개 작품에 추석맞이 이벤트를 전개한다. 이벤트는 작품에 따라 최대 내달 초까지 실시된다. 이 회사의 작품 중 ‘던전앤파이터’에선 적정레벨 던전을 완료하고 추석 유니크 문 카드, 추석 파밍 재료 선택상자 등이 지급된다. 또 미션 완료 횟수에 따라 천공의 유산 무기 선물 세트 등도 제공된다. ‘트라하’에선 19일까지 송편을 모아 식혜, 모듬전 등 새 버프 음식을 포함한 아이템으로 교환이 가능하다. 미션 달성 횟수에 따라 전설 펫 풍요의 달토끼 라비도 주어진다.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블레이드&소울’과 ‘아이온’ 등에서 추석 이벤트를 실시한다. ‘블소 레볼루션’에선 내달 2일까지 소원열쇠로 소원상자를 열고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소원열쇠는 일일 도전, 접속보상, 낚시 등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12일부터 15일 사이에 접속할 경우네는 새 환영무기도 받을 수 있다. ‘아이온’에선 18일까지 달토끼의 행복한 송편 프로모션이 이뤄진다. 기간 중 미션을 공략해 얻은 재료로 송편을 만들고 이를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펄어비스(대표 정경인)는 온라인 게임 ‘검은사막’에 추석맞이 프로모션을 연다. 이벤트는 25일까지 열리며 기간 중 14일을 출석한 유저에겐 총 14개의 추석 기념 특별 보상이 제공된다. 또 추석 기간에만 등장하는 어둠의 틀 보스 3마리도 추가됐다. 해당 보스들을 처치할 경우 분노하는 망자의 함을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18일까지 흑정령과 가위바위보 대결을 통해 뾰족한 흑결정 조각 등도 획득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온라인 게임 ‘소울워커’ ‘테일즈런너’ 등에 추석 이벤트를 전개한다. 이 중 ‘소울워커’의 이벤트는 25일까지 각 지역의 보스 몬스터를 처치하고 황금송편을 수집해 아이템을 제작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특히 이벤트 기간에만 제작할 수 있는 날개 아이템의 획득도 가능하다. 이와 함께 12일부터 15일까지 접속하는 유저에게는 최고 등급 레이드 장비가 주어진다.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서머너즈 워’ ‘컴투스프로야구 2019’ 등 5개 작품에서 추석 이벤트를 갖는다. 이 중 ‘서머너즈 워’에선 29일까지 추석 기념 선택 룬 제작 이벤트가 치러진다. 이벤트 기간 룬과 연마석, 보석을 획득하면 원하는 종류의 룬을 직접 제작할 수 있다. ‘컴프야 2019’에선 16일까지 특별 접속 이벤트가 이뤄진다. 같은 기간 과제를 완료할 경우 포인트가 2배로 오르는 핫타임도 열린다.

웹젠(대표 김태영)은 ‘뮤 오리진2’ ‘마스터탱커’ 등 모바일 게임 4개와 ‘뮤 온라인’ ‘R2’ 등 온라인 게임 3개에 각각 추석 이벤트를 펼친다. 이벤트는 작품에 따라 최대 30일까지 열린다. 이 중 ‘뮤 오리진2’에선 전용 호칭과 코스튬 등을 얻을 수 있다. ‘뮤 온라인’에선 기간 중 작품 접속시간이 150시간을 넘길 경우 캐릭터의 스킬 공격력을 높여주는 전설의 흑마법사 뮨이 제공된다.

엠게임(대표 권이형)은 ‘열혈강호 온라인’ ‘나이트 온라인’ ‘영웅 온라인’ 등 3개 작품에 추석 이벤트를 실시한다. ‘열혈강호 온라인’에선 승천 3식까지 승직에 맞는 장비 풀세트를 얻을 수 있다. ‘나이트 온라인’에선 NPC와 윷놀이를 즐기거나 솔잎을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영웅 온라인’에서는 팥, 알밤, 호박 등 송편 재료를 버프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아울러 라이엇게임즈는 온라인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 라이엇 포인트 충전 보너스, 수수께기 스킨 판매, 인기 스킨 할인판매, PC방 특별 임무 등을 제공하는 추석 맞이 특별 이벤트를 갖는다.

아이템 거래 사이트 아이템매니아에서는 22일까지 행운의 송편먹기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 이벤트는 아이템 거래 완료 후 지급되는 송편을 사용해 추첨에 응모하는 방식이다. 이 이벤트의 경품으로는 블랙라벨 한우 선물세트, 홍삼정 에브리타운 선물세트, 모바일 신세계 상품권 등이 준비돼 있다.

이 외에도 대부분의 업체가 자사 작품들을 대상으로 개성 넘치는 이벤트를 펼치며 추석 연휴 유저 모객에 집중할 계획이다.

[더게임스 강인석 기자 kang12@thegames.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