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게임즈, ‘언리얼엔진’ 4.23 출시
에픽게임즈, ‘언리얼엔진’ 4.23 출시
  • 신태웅 기자
  • 승인 2019.09.05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픽게임즈코리아(대표 박성철)는 5일 ‘언리얼엔진4’에 최신의 기능들이 추가된 4.23 버전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언리얼엔진의 신기능과 개발자들이 제출한 개선 사항 192개가 포함됐다.

이 버전에는 게임 개발자들을 위한 △카오스 피직스 디스트럭션 △향상된 리얼타임 레이 트레이싱 △버추얼 텍스처링 △애니메이션 스트리밍 △언리얼 인사이트 △오픈월드 제작에 유용한 기능들이 추가됐다. 

지난 3월 ‘GDC 2019’에서 공개됐던 ‘카오스’는 언리얼 엔진의 신규 고성능 피직스 및 디스트럭션 시스템이다. 이번 업데이트로 베타 버전을 만나 볼 수 있다. 시네마틱 수준의 대규모 신(Scene, 물체)을 조각내고, 부수고, 파괴할 수 있다. 

또 △인카메라 VFX △곡면 nDisplay 워프 및 블렌더 지원 △VR 스카우팅 △데이터스미스 시네마(Cinema) 4D/IFC 지원 등 영화 및 TV, 건축 제작 방식을 도와주는 기능들이 추가됐다. 특히 베타 버전으로 추가된 인카메라 VFX의 경우 디지털 그린스크린을 사용해 언리얼 엔진 환경 배경과 실제 배우 및 소품을 합친 세트장에서 최종 장면을 실시간으로 구현한다.

이 회사는 언리얼엔진을 게임뿐 아니라 영화, 방송, 건축, 의료 등 다양한 산업에 활용되는 도구로 만들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

[더게임스 신태웅 기자 tw333@thega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