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롤스터 오창종 감독 사임
kt롤스터 오창종 감독 사임
  • 이주환 기자
  • 승인 2019.08.30 1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창종 kt롤스터 전 감독.

kt롤스터(대표 유태열)는 오창종 감독(사진)이 감독직을 사임했다고 30일 밝혔다.

오창종 감독은 ‘2019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십 코리아(LCK)’ 서머 스플릿 정규리그 종료 직후 ‘19시즌 성적 부진에 따른 책임을 통감해 잔여 계약기간이 1년 이상 남은 상황에도 불구하고 감독직에서 물러나겠다는 의견을 사무국에 전달했다. 사무국도 고심 끝에 오창종 감독 의견을 존중해 계약 중도 해지에 상호 합의했다.

오 감독은 지난 2012년 kt롤스터 ‘LOL’ 팀의 코치로 입단했으며 지난해까지 매년 팀을 플레이오프에 진출 시켰다. 특히 ‘2018 LCK 섬머 스플릿’ 우승 및 월드챔피언십 8강 진출을 견인한 바 있다.

오 감독은 “kt롤스터 ‘LOL’팀 창단 멤버로서 그 동안 팀에 대한 애착이 누구보다 컸고, 반드시 월드챔피언십 우승컵을 들어올리겠다는 일념 하나로 열심히 달려왔다”면서 “하지만 이번 시즌 너무나 부진한 결과에 대한 책임을 통감해 이런 결정을 내리게 됐다”고 밝혔다. 또 KT에서 월드챔피언십 우승의 꿈을 이루지 못한 것은 너무 아쉽지만, 개인적으로 그 목표를 이루기 위해 새롭게 도전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kt롤스터는 신임 감독 영입을 시작으로 ‘20시즌을 대비할 선수단 리빌딩을 준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더게임스 이주환 기자 ejohn@thega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