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비노기·메이플스토리·클로저스 등 새 콘텐츠 추가

넥슨(대표 이정헌)은 29일 ‘서든어택’ ‘마비노기’ ‘메이플스토리’ ‘클로저스' 등 온라인게임 4개 작품에 대한 업데이트를 선보였다.

이날 ‘서든어택’에서는 배우 이지은(아이유) 캐릭터가 추가됐다. 새 캐릭터는 최근 이지은이 드라마에서 연기 중인 호텔 사장님 역할이 반영됐다.

이에따라 드라마 캐릭터 특징을 살린 감정 표현 모션 및 음성 효과가 지원된다. 또 '이지은 사장님탄(G700)' '이지은 도발탄(아트탄)‘ ’Throw 초승달‘ 등 추가 세트 효과 기능을 보유하고 있다.

넥슨은 내달 11일까지 이지은 사장님 캐릭터 기간을 300일까지 모아 유니크 보상을 획득한 선착순 200명에게 이지은 마우스패드를 제공한다. 또 캐릭터 세트 획득 시 이지은 팬미팅 및 폴라로이드, 마우스패드 등과 교환할 수 있는 응모권을 지급한다.

‘마비노기’에서는 메인 스트림 ‘G24: 클라이막스’ 2부가 공개됐다.

‘G24: 클라이막스’는 챕터7의 발단, 전개, 위기, 절정, 결말 단계 중 위기에 해당한다. 1부의 ‘월석 낙하의 시련’에 이어 새로운 시련 ‘네 번째 밤’과 ‘다섯 번째 밤’이 연달아 찾아오고 전란에 휩싸이는 ‘에린’을 구하기 위해 ‘밀레시안’과 ‘원정대’가 고군분투하는 내용이 전개된다.

특히 새 NPC ‘인큐버스 킹’이 ‘검은 달의 교단’에 등장한다. ‘검은 달의 교단’의 정체와 목적, 여러 인물들의 감춰졌던 이야기가 드러나 스토리의 재미를 더할 전망이다.

넥슨은 ‘정령 무기’를 더욱 강력하게 사용할 수 있는 ‘연속 실체화’ ‘가로막기’ ‘보호의 손길’ 등 새 특성 3개를 추가했다. 특히 연속 실체화는 정령 실체화 스킬 사용 시 확률에 따라 즉시 해당 스킬을 다시 사용할 수 있게 해준다.

이 회사는 올해 11월 28일까지 게임 접속 60분 이상을 유지할 경우 ‘퍼즐조각’을 지급한다. 또 수집한 퍼즐조각 개수에 따라 ‘키홀의 로브 세트 선택 상자’ ‘키홀의 날개’ 등을 획득할 수 있도록 했다.

이날 ‘메이플스토리’에서는 추석 맞이 업데이트를 통해 ‘보름달 도깨비 야시장’이 추가됐다.

넥슨은 레벨 범위 몬스터를 처치하고 ‘도깨비 엽전’을 획득할 수 있도록 했다. 하루 최대 200개의 도깨비 엽전과 ‘보름달 메밀묵’ 하나를 얻을 수 있다.

유저는 엽전과 메밀묵으로 도깨비 야시장 내의 ‘두두리 제련소’ ‘옥비네 보석상’ ‘섶이네 포목점’ ‘짜루네 만물상’ 등 상점에서 캐릭터 강화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 등을 구매할 수 있다.

특히 141에서 199레벨까지의 캐릭터는 NPC ‘깹이’에게 ‘도깨비 엽전’ 100개을 지불하면 최대 10레벨 상승효과가 있는 ‘깹이의 요술 방망이’를 하루 두 번까지 사용 가능하다.

‘클로저스’에서는 새 12인 조사대 ‘군단장의 대면’이 공개됐다.

87레벨 캐릭터는 ‘연무극장: 이면’ 우측에 위치한 ‘조사대 지원기 르블랑’을 통해 ‘군단장의 대면’에 입장할 수 있다. 해당 던전을 완료하면 ‘폭식왕의 재보 상자’ ‘성배: 파리왕 조사 보고서’ 등을 얻는다.

또 ‘파리왕’ 트리거에 대한 초월 단계가 추가됐다. '파리왕' 코어와 모듈은 각각 6초월과 7초월까지 가능하도록 초월 단계가 확대됐다.

넥슨은 내달 10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날짜에 따라 파리왕 트리거를 만들 수 있는 ‘성배: 파리왕 조사 보고서(5개)’를 포함해 ‘강화기 백신’ ‘초월의 비약(2개)’ ‘그레모리의 일반 차원 상자’ 등 아이템 10개를 제공한다.

[더게임스 이주환 기자 ejohn@thegames.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