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 플레이 '호드 모드' 강화...'헤일로:리치' 캐릭터팩도 공개

마이크로소프트(MS)는 21일 독일 쾰른에서 열린 ‘게임스컴 2019’에서 ‘기어스5’의 멀티 플레이 모드 및 ‘헤일로: 리치 캐릭터 팩’에 대한 내용을 발표했다.

‘기어스5’의 멀티 플레이 '호드 모드'에서는  각 캐릭터마다 ‘얼티밋’ 능력이 부여되는 등 전작 대비 진일보한 모습을 보여줄 전망이다. 터미네이터 다크 페이트의 사라 코너, 헤일로: 리치의 캣‧에밀 등 크로스 오버 캐릭터를 포함한 모든 호드 모드 캐릭터가 고유한 능력을 갖게 된다고 MS 측은 밝혔다.

MS는 호드 모드에서 각각의 성격 및 플레이 스타일 등이 돋보이는 캐릭터 기반의 메커니즘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JD의 에어 스트라이크, 케이트의 망토, 방어 및 수집 등 새 얼티밋 능력을 활용해 더욱 강력한 적들과 맞서 싸울 수 있도록 한다는 것.

새롭게 추가되는 영웅 ‘잭’도 다양한 변수를 만들 것으로 관측되고 있다. 또 게임 베이스 이동을 유도하는 장치 ‘파워탭’이 도입됨에 따라 보다 많은 보상을 획득하게 될 것으로 MS 측은 내다봤다.

기존 인기작 ‘헤일로: 리치’를 활용한 캐릭터 팩에 대한 내용도 발표됐다. ‘헤일로: 리치’의 캐릭터 스파르탄 에밀-A239와 캣-B320를 ‘기어스5’의 호드 모드와 대전 모드에서 만나볼 수 있다는 것.

‘헤일로: 리치 캐릭터 팩’에는 잭 스킨을 비롯해 배너, 마크, 무기 세트 등 다양한 노블팀 아이템이 포함된다. 이 캐릭터 팩은 ‘기어스 5’ 얼티밋 에디션에 포함되며, X박스 게임패스 얼티밋으로도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MS는 내달 10일 ‘기어스5’의 발매를 앞두고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 중이다. 출시 나흘 전인 부터 X박스원, PC(윈도10) 및 X박스 게임패스 얼티밋을 통해 5개 모드 및 캠페인을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스팀 유저 역시 기본 에디션 및 얼티밋 에디션을 구매해 동일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특히 서로 다른 플랫폼 간 유저가 함께 게임을 즐기는 크로스 플레이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더게임스 이주환 기자 ejohn@thegames.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