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업계 8.15 광복절 이벤트 ‘눈길’
게임업계 8.15 광복절 이벤트 ‘눈길’
  • 강인석 기자
  • 승인 2019.08.14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극기 코스튬 등 아이템 지급…거북선 소재 노래도 발표

8.15일 광복절을 앞두고 다수의 게임업체들이 자사 작품을 대상으로 이벤트 공세에 나선다. 최근 일본 제품 불매 운동이 거세지고 있어 더욱 눈길을 끄는 상황이다.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쿵야 캐치마인드’ ‘펜타스톰’ ‘세븐나이츠’ 등에서 광복절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쿵야 캐치마인드’에선 15일 태극기 캐치 이벤트를 갖고 태극기 코스튬을 제공한다. ‘펜타스톰’에선 18일까지 별 하락 방지 카드, 스킨 15%할인권 등이 지급된다. ‘세븐나이츠’에선 21일까지 고대의 가루, 고급 영웅 등이 제공되는 푸시 이벤트가 이뤄진다.

넥슨(대표 이정헌)은 ‘트라하’ ‘클로저스’ ‘피파 온라인4’ ‘마비노기 영웅전’ ‘서든어택’ 등 다수의 작품에서 광복절 이벤트를 진행한다. ‘트라하’에서는 15일에 접속할 경우 다이아 815개를 제공한다. ‘클로저스’에선 19일까지 누적 접속 시간에 따라 SS확정 D 컴포넌트, 알파 이퀄라이저 등이 지급된다. 또 독립운동가들께 감사의 편지를 남긴 유저 중 100명에게 넥슨캐시가 주어진다.

게임빌(대표 송병준)은 ‘별이되어라’ ‘크리티카’ ‘빛의계승자’ 등에 광복절 관련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이 중 ‘별이되어라’에선 29일까지 도전자 던전에서 태극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태극상자에선 칠황의 장비조각 뽑기권, 룬 조각 뽑기권 등이 확률적으로 제공된다. ‘크리티카’와 ‘빛의계승자’에선 접속할 경우 아이템이 지급된다.

펄어비스(대표 정경인)는 ‘검은사막’에서 28일까지 태극기 휘날리며 이벤트를 실시한다. 접속시간 1시간을 기록할 경우 축복받은 태극기 아이템이 제공된다. 이 아이템은 전투 경험치 300%, 기술 경험치 30%를 더해주는 버프 아이템이다.

위메이드(대표 장현국)는 ‘이카루스M’에 광복절 기념 이벤트를 갖는다. 18일까지 작품에 접속하면 각 날짜마다 다른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15일에는 교감의 행운상자 Ⅱ 3개가 지급된다. 또 온라인 게임 ‘로스트사가’에선 21일까지 △민족해방 △빛을 되찾자 △해방 소식을 듣고 싶었습니다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동시에 전개한다. 이를 통해 왕대박 돈주머니, 칭호 광복, 태극기 등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웹젠(대표 김태영)은 ‘뮤 오리진2’ ‘뮤 온라인’ 등 5개의 작품에 광복절을 기념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는 작품에 따라 최대 31일까지 이뤄진다. ‘뮤 오리진2’에선 광복절 기념 코스튬과 아이템이 지급된다. 또 ‘뮤 오리진’에선 태극기와 관련된 퀴즈를 풀고 귀속 다이아 등을 받을 수 있다. ‘뮤 온라인’에선 태극기의 올바른 모양과 게양에 대한 퀴즈가 출제된다.

벤텀(대표 전수남)은 18일까지 ‘리벤지 오브 술탄’에 광복절 관련 이벤트를 실시한다. 작품 내 프로필 사진을 평화의 소녀상 이미지로 교체한 스크린샷 등을 게시판에 인증하면 약 8만원 상당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스마트조이(대표 노두섭)는 ‘라스트 오리진’에서 영양, 부품, 전력을 각각 8150개씩 지급한다. 이와 함께 29일까지 광복절 기념 출석 이벤트도 펼친다. 누적 출석 횟수에 따라 고급 오리진 더스트 100개, 모든 자원 1만개, 고급 모듈 300개 등이 제공된다.

작품 이벤트뿐만 아니라 광복절과 관련된 게임업계 이슈도 다양하다. GPM(대표 박성준)은 가상현실(VR) 어트랙션 거북선 VR의 주제곡 ‘거북선’을 15일 발표한다. 이 노래는 가수 김종서가 작사 및 작곡에 참여했으며 거북선의 위풍당당한 모습을 멜로디에 담았다.

이 외에 이날 겜브릿지스튜디오(대표 도민석)가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기림의 날을 알리기 위한 게임 ‘웬즈데이’의 개발소식을 발표했다. 이 작품은 올해 말 스팀 얼리 억세스로 공개될 예정이다.

[더게임스 강인석 기자 kang12@thega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