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별화된 독자적인 스토리 전개...유저 반향 높을 듯

넷마블(대표 권영식)이 8일 모바일 게임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에 대규모 업데이트 'ACT1. 낯선 세계'를 선보인다. 특히 이번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이 작품은 원작 ‘블레이드&소울’과 차별화된 스토리를 전개해 나갈 예정이어서 더욱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 작품은 온라인 게임 ‘블레이드&소울’를 모바일로 구현한 MMORPG다. 원작 특유의 그래픽 감성과 방대한 콘텐츠, 다양한 무공 등을 갖춰 유저들의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실제 이 작품은 지난해 12월 출시 이후 서비스 반년이 훌쩍 지난 현재에도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 상윈권 내의 성적을 기록하고 있다.

이 같은 ‘블소 레볼루션’이 대규모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독자적인 스토리 전개에 나서는 것. 업계에서는 해당 업데이트를 통해 원작 유저들은 물론 ‘블소’ 판권(IP)을 처음 접하는 유저들 역시 큰 관심을 가질 것으로 보고 있다. 뿐만 아니라 독자적인 스토리를 통해 기존에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이야기와 등장인물은 물론 다양한 콘텐츠의 시도가 작품에 가능해질 것으로 분석된다.

향후 스토리의 중요 인물인 에르나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선 이 작품만의 독자 스토리를 비롯해 새 직업 소환사, 신규 지역과 던전, 서버 추가 등 다양한 콘텐츠가 대거 추가된다. 특히 기존 4막까지의 스토리가 진서연을 향한 주인공의 복수를 그리는 내용이었다면 향후에는 다른 차원의 세상 이계를 배경으로 새로운 적 에르나가 등장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새 스토리는 월하협곡에 도착한 혼천교, 무림맹의 양대 세력이 영석을 둘러싼 대치 상황에서 막내가 지원군으로 합류하는 설정으로 이야기가 전개된다. 이 과정에서 에르나의 수하인 류나 등이 등장하는 것. 에르나는 향후 이 작품 이야기의 중심이 될 중요 인물로 스토리가 전개됨에 따라 그녀에 대한 비밀이 조금씩 밝혀질 예정이다.

새 직업 소환사도 유저들의 관심을 사고 있다. 소환사는 원작에서도 큰 인기를 얻은 직업으로 지난 3월 이후 두 번째로 직업이 추가되는 것이다. 이 직업은 린족이 선택할 수 있으며 소환수(고양이)와 함께 협동해 플레이를 펼칠 수 있다. 이 회사 역시 소환수를 유저의 동반자로 느낄 수 있도록 감성적인 측면에 공을 들이고 원작의 재미요소를 모바일 환경에 맞게 최적화했다는 설명이다. 뿐만 아니라 소환사는 이 작품에 처음 등장하는 지원형 직업이다. 파티원 전체를 회복시키거나 아군을 부활시킬 수 있는 것. 향후 유저간 파티 플레이에서 존재감을 높일 것으로 보인다.

이계를 중심으로 이야기가 전개된다

또한 업데이트를 통해 선보여지는 던전 핏빛 상어항에서는 새로운 패턴 등이 등장한다. 이 던전은 현재까지 이 작품에 존재하는 던전 중 가장 큰 규모를 갖추고 있으며 다수의 용맥을 사용한다. 수동 플레이에 대한 이점이 커 캐릭터 조작 및 도전의 재미를 더할 것으로 보인다.

이 같은 콘텐츠 업데이트와 함께 무릉도원 서버 역시 오픈된다. 새로운 서버가 오픈되는 만큼 이 작품의 플레이를 고민하고 있거나 새로운 기분으로 즐겨보고 싶은 유저들에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분석된다. 넷마블도 대규모 업데이트를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 등을 준비하며 신규 및 복귀 유저 모객에 힘을 쏟고 있는 상황이다.

업계에서는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서비스 장기화 시점에 돌입하고 있는 ‘블소 레볼루션’이 매출이 크게 개선될 것이며 인기 장기화 및 브랜드 가치 제고가 함께 이뤄질 것으로 보고 있다. 또 향후 출시되는 이 회사의 신작과 더불어 기존 작품들의 탄탄한 인기 유지로 이 회사의 외형이 크게 성장될 것으로 업계는 보고 있다.

[더게임스 강인석 기자 kang12@thegames.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