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표중인 조경준 프로그래머

펄어비스(대표 정경인)는 2일 ‘시그라프 2019’에 참가해 차세대 게임 엔진 그래픽 기술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세계 최대 컴퓨터 그래픽 국제 컨퍼런스라고 불리는 시그라프는 1974년에 시작해 올해는 7월 28일부터 8월 1일까지 미국 LA 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컴퓨터 그래픽 분야의 장인들에게 어떤 장면을 어떻게 만들었는지 최신 그래픽 기술 트렌드를 직접 보고 경험할 수 있는 행사다. 

이 회사는 개발 중인 ‘차세대 게임 엔진’의 그래픽 기술 주제로 참여했다. 고광현, 조경준 리드 엔진 프로그래머가 ‘대규모 게임 환경에서 실용적인 빛 처리 방법’ 주제로 발표를 맡았다. 

고광현 펄어비스 리드 엔진 프로그래머는 ‘대기 중 산란된 자연광 표현'이란 주제로 하늘, 구름, 대기, 태양광, 산란된 자연광 등에 대한 빛 처리 노하우를 공유했다. 조경준 펄어비스 리드 엔진 프로그래머는 ‘간접조명'을 주제로 복셀을 기반으로 광선 추적을 이용한 빛 반사 및 차폐 계산 방법을 발표했다.

[더게임스 신태웅 기자 tw333@thega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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