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든어택·크아·듀랑고 업데이트...'바람의나라:연' 사전예약 등 신작 준비 박차

넥슨이 기존 인기작의 업데이트뿐만 아니라 신작 테스트 및 사전예약을 시작하는 등 온라인게임과 모바일을 아우르는 전방위 공세를 이어간다.

넥슨(대표 이정헌)은 1일 온라인게임 '서든어택'과 '크레이지아케이드', 모바일게임 '야생의 땅: 듀랑고' 등에 업데이트를 선보이며 공세를 펼쳤다. 기존 작품뿐만 아니라 '카운터사이드' 테스트를 시작하고 '바람의나라: 연' 테스트에 대한 사전예약 신청을 접수하는 등 모바일게임 신작 준비 행보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이날 온라인게임 '서든어택'에서는 각각 운영되던 시즌전을 같은 기간 동시 진행하는 '통합시즌: 서든패스'가 공개됐다. 넥슨은 이를 통해 내달 26일까지 ‘랭크전 2019 시즌6’ ‘영토전 2019 시즌3’ ‘생존모드 2019 시즌8’등을 동시 진행한다. 해당 기간 동안 퀘스트를 완료하고 '서든패스' 레벨을 올리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도록 했다.

통합시즌 진행과 함께 이달 셋쨋주까지 세 차례에 걸쳐 아이즈원 멤버를 새 캐릭터로 추가한다. 첫 순서로 장원영, 김채원, 이채연, 야부키 나코 등으로 구성된 '아이즈원A 멀티카운트'가 공개됐다. 

온라인게임 '크레이지아케이드’에서는 5번째 슈퍼 캐릭터 ‘슈퍼 후우’가 추가됐다. 슈퍼 후우는 어둠의 힘을 얻어 진화했다는 설정의 캐릭터로 기본 속도 및 물줄기 능력이 한층 강화된 게 특징이다.

내달 4일까지 게임에 접속하거나 '크아퐁' 모드에 참여하는 등 미션을 수행해 4개 보석 아이템을 모으면 보유 중인 후우 캐릭터를 슈퍼 후우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넥슨은 이윤창 작가와 협업을 통해 슈퍼 후우 탄생 비화를 담은 만화를 공개했으며 이번 협업을 기념해 이윤창 작가의 웹툰 '좀비딸'의 등장인물 김애용을 게임 내 펫 아이템으로 출시하기도 했다.

넥슨은 모바일게임 ‘야생의 땅: 듀랑고’에 여름 업데이트를 선보였다. 이를 통해 클럽 분위기의 열대섬을 공개하고 댄스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 '상큼 모히토' '워프 카테일' 등 한정 요리 제작법 및 새 동물 '상어 페나코두스' 등도 추가했다. 이 외에도 재스민 꽃 목걸이와 의상수리키트, 피로회복제 등을 획득할 수 있는 퀘스트를 공개했다.

넥슨은 이날 모바일게임 '바람의나라: 연' 비공개 시범 테스트에 대한 사전예약 신청 접수도 시작됐다. 전용 페이지를 통해 사전예약 신청이 가능하며 안드로이드OS 유저는 누구나  테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테스트는 21일부터 26일까지 6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테스트에서는 전사, 도적, 주술사, 도사 등 4개 직업이 공개되며 파티 플레이의 재미를 극대화시킨 레이드 콘텐츠도 즐길 수 있을 예정이다.

이날 모바일게임 '카운터사이드'의 프리미엄 테스트도 시작됐다. 테스트는 사전 신청을 통해 선정된 유저만 참여할 수 있으며, 5일까지 이어진다.

이 작품은 현실 세계 ‘노말사이드’와 반대편 세계인 ‘카운터사이드’의 전투를 그린 어반 팬터지 RPG다. 실시간 유닛 배치를 통한 전략 게임 묘미와 다양한 캐릭터를 수집하는 재미를 즐길 수 있다.

[더게임스 이주환 기자 ejohn@thegames.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