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비 아이템 EOS 블록체인에 기록

노드게임즈(대표 이찬기)는 17일 이오스(EOS) 기반 게임 ‘크립토 소드&매직’을 선보였다. 홈페이지를 통해 안드로이드 및 iOS 앱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이 작품은 앞서 페이스북을 통해 월간 활성 사용자(MAU) 70만명을 기록한 RPG를 EOS 블록체인 버전으로 재구현한 것이다. 앞서 2주간 시범 서비스를 진행한 가운데 전체 블록체인 게임 트랜잭션 볼륨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이 회사는 아이템을 레벨을 올리는 것은 물론 강화 및 합성 등을 통해 자신만의 아이템을 만들 수 있도록 했다. 장비 아이템은 EOS 블록체인에 기록되며 경매 시스템을 통해 거래하는 것도 가능하다. 모든 아이템 거래 내역은 블록체인을 통해 투명하게 공개된다.

이 작품은 전사, 궁수, 마법사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레벨을 올려 다른 직업으로 전직하는 요소도 구현됐다. 각 직업별 고유 스킬 및 아이템을 통해 다양한 역할을 즐길 수 있다.

이 회사는 게임에 접속하지 않는 동안에도 다른 유저에게 캐릭터를 임대할 수 있는 용병 모드도 지원한다. 이를 통해 전투 기여도에 따른 보상을 획득할 수 있도록 했다.

노드게임즈는 글로벌 블록체인 액셀러레이터 해시드가 운영하는 해시드 랩스 프로그램에 선정됐다. 카카오의 퍼블릭 블록체인 클레이튼의 비앱 파트너로 참여하고 있다.

[더게임스 이주환 기자 ejohn@thegames.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