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시디스(대표 이윤자)는 내달 가상화폐 결제 서비스 ‘올코인페이’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15일 밝혔다.

아이시디스는 현재 가상화폐(암호화폐) 거래소 ‘코인투스’와 통합형 월렛 서비스 ‘올코인월렛’을 운영하는 블록체인 업체다.

올코인페이는 내달 리뉴얼되는 올코인월렛 앱을 통한 결제가 지원될 예정이다. 올코인월렛 앱을 실행시켜 가맹점에서 제시하는 QR코드를 스캔하는 방식으로 사용 가능하다. 스캔 즉시 보유 코인이 차감되며 결제가 완료된다.

아이시디스는 결제 금액 외 수수료 등의 추가 비용은 발생하지 않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통해 가상화폐 결제에 대한 부담을 덜어낸다는 것.

올코인페이에서는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등 6개 가상화폐 코인을 통한 결제가 지원된다. 아이시디스는 지속적으로 결제 가능 코인을 추가하며 선택권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올코인페이를 이용하면 소비자 입장에서는 가상화폐로 결제를 하지만 가맹점에서 정산을 받을 때는 현금으로 입금된다. 이에따라 코인 가격의 등락에 대해 고민하지 않아도 된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한편 뷰티 미용 생체 정보를 수집하고 에스테틱 뷰티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는 업체인 메이파트너스도 올코인페이와 협업을 추진키로 했다. 해당 가맹점에서 올코인페이를 이용해 ‘MEI’ 코인으로 결제하면 서비스 및 제품 구매 시 할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더게임스 이주환 기자 ejohn@thegames.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