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 '천애명월도' 등 업데이트...e스포츠 개최 및 콜라보상품 출시

'메이플스토리'

넥슨이 여름 시즌을 맞아 온라인게임 라인업에 대한 업데이트와 이벤트, 콜라보레이션 상품 출시, e스포츠 대회 등 전방위 공세를 펼친다.

넥슨(대표 이정헌)은 4일 '크레이지아케이드' '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 '천애명월도' '던전앤파이터' '메이플스토리' '바람의나라' '테일즈위버' '피파온라인4' 등 8개 온라인게임에 대한 업데이트 및 이벤트 등의 계획을 밝혔다. 

‘크레이지 아케이드’에서는 18일 새 모드 ‘크아퐁’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 예약 신청 접수를 시작했다.

레트로 감성의 ‘크아퐁’은 물풍선을 이용해 중앙의 블록을 상대팀 진영으로 밀어내면 점수를 획득하는 게임모드다. 맵에 돌아다니는 블록을 정확하게 컨트롤하는 재미를 얻을 수 있다고 넥슨 측은 밝혔다.

사진='카트라이더X크레이지아케이드' 스파오 콜라보레이션 상품.

넥슨은 SPA브랜드 스파오와 손잡고 온라인게임 ‘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와 ‘크레이지아케이드’에 대한 콜라보레이션 의류를 선보였다. 이날 온라인몰을 통해 출시됐으며, 5일부터는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이번 콜라보 의류는 자수 티셔츠, 볼캡 등 ‘카트라이더’ 상품 14개와 비치타올, 스커트를 포함한 ‘크레이지아케이드’ 상품 13개다. 다오, 배찌 등 캐릭터와 게임 아이템 등을 디자인 포인트로 활용한 여름철 패션잡화를 만나볼 수 있다.

넥슨은 명동점과 강남점에서는 각각 ‘카트라이더’ 및 ‘크레이지아케이드’의 이색 포토존을 선보인다. 이외에도 내달 31일까지 콜라보 의류를 구매하면 한정판 게임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SPAO 스페셜 쿠폰’을 지급한다.

‘천애명월도’에서는 새 문파(클래스) ‘이화’가 추가됐다. 이화는 주무기 ‘피리’와 보조무기 ‘피리 장식’을 이용해 음공을 펼치는 음공술사로 근거리와 원거리 모두 뛰어나며 파티원에게 버프 효과를 주거나 적에게 환각 작용을 일으켜 상대 문파의 스킬을 복사해 공격을 펼치는 것도 가능하다.

넥슨은 12일부터 내달 23일까지 매주 금요일 넥슨 아레나에서  ‘던전앤파이터’ e스포츠 리그 ‘던전앤파이터 프리미어 리그(DPL) 2019 서머’를 진행한다고 이날 밝혔다.

‘DPL 2019 서머’는 총 상금 1억 5000만원 규모로 치러진다. 한 선수가 개인전을 펼치는 ‘DPL : P’ 부문과 네 선수가 한 팀을 이뤄 상대 팀과 대전을 펼치는 ‘DPL : E’ 부문으로 나눠 진행된다.

팀전 경기인 ‘DPL : E’ 부문은 대폭 변화된 경기 방식을 선보인다. 각 팀의 던전 완료 시간으로 승부를 가리는 타임어택 방식에서, 두 팀이 동시에 매칭 던전에 입장해 상대방의 공격을 방어하며 던전을 완료하는 방식이 도입된다.

팀전 경기는 ‘강자의 길 – 매칭모드’를 통해 진행되며, 양 팀은 상대팀의 견제를 이겨내고 보스 몬스터를 먼저 처치해야 승리할 수 있다.

‘DPL: P’ 부문의 우승 선수에게는 1500만원의 상금과 1500만 세라를, 준우승 선수에게는 500만원의 상금과 500만 세라를 지급한다. ‘DPL: E’ 부문의 우승팀에게는 2500만원의 상금과 2000만 세라를, 준우승팀에게는 1,500만 원 상금과 1,000만 세라를 제공한다.

'DPL 2019 서머'

‘메이플스토리’에서는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 ‘글로리’의 2차 콘텐츠 ‘보더리스’가 추가됐다.

이날 업데이트에서는 ‘글로리온’의 새 랭크 ‘서전트’가 공개됐다. ‘메이플 월드’에 새롭게 등장한 위협에 맞서고자 창설된 특수팀 ‘글로리온’에 가입해 ‘서전트’ 랭크까지 승급한 유저는 강력한 힘을 부여하는 ‘글로리온 포스 스킬’과 특별 보급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넥슨은 또 220~234레벨 성장에 필요한 경험치를 25% 하향 조정하고 ‘링크 스킬’의 일일 전수 횟수를 2회로 상향하는 등 게임성 개선 작업을 진행됐다. 또 모험사 직업군의 ‘링크 스킬’과 새로운 공용 5차 스킬을 추가했다.

'바람의 나라'

‘바람의나라’에서는 여름 업데이트 ‘갬-성’ 사전예약 신청 접수를 시작했다.

이번 ‘갬-성’ 업데이트는 이달 25일 모든 직업 밸런스 개편을 시작으로, 내달 8일 ‘귀문동’ 상위 던전 ‘태귀문’ 공개, 내달 22일 북방 PvP 콘텐츠 도입 등의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라고 넥슨은 밝혔다.

넥슨은 이날  ‘테일즈위버’의 4번째 새 에피소드 ‘변주’에 대한 티저 애니메이션을 선보였다.

변주는 6년만에 등장하는 에피소드로 오는 18일 업데이트를 앞두고 있다. 전민희 작가의 장편 팬터지 소설 ‘룬의 아이들’ 3부 ‘블러디드’를 배경으로 한다.

이번 에피소드에서는 주요 공간 ‘사과의 섬’과 미지의 존재 ‘프시키’ 등에 대한 이야기가 이어진다. 새 던전 ‘머큐리얼 케이브’ 및 장비 ‘아퀼루스’가 추가될 예정이다.

넥슨은 이날 ‘피파온라인4’에서 여름방학 이벤트 ‘스카우터 2019’에 대한 사전예약 신청 접수를 시작했다. 해당 이벤트는 이달 18일부터 내달 28일까지 6주간 다양한 임무를 수행하며 보상을 획득하는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더게임스 이주환 기자 ejohn@thegames.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