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3일 온라인게임 ‘테일즈런너’에 여름 시즌 테마 업데이트 ‘테일즈 프론티어’를 선보였다.

이날 공개된 업데이트에서는 새로운 이벤트 채널 ‘테일즈 프론티어’가 추가됐다. 웃음을 잃은 라라 공주를 치유한다는 내용이 전개된다.

공주를 치유하기 위해 동화나라를 찾아 온 ‘엘림스 스마일’과 ‘카인’ 둘 중 하나를 택해 모험을 떠나게 된다. ‘썸머 아일랜드’를 비롯해 ‘서유기’ ‘영웅전’ ‘호러파크’ ‘슈가랜드’ 등의 지역을 탐험하게 된다.

이날 업데이트에서는 새 맵 ‘서핑 스트라이커’와 ‘서유기: 요술 최강자전’이 추가됐다. 이와 함께 휴몽의 프론티어 뽑기판 1탄으로 ‘서유기 뽑기’가 진행되며 이를 통해 꼬마 선녀 펫, 선녀의 하양 날개 팩, 귀걸이 심볼 팩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내달 28일까지 약 두 달에 걸쳐 순차적으로 새로운 맵을 추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또 기존 일부 맵에 대한 개편 작업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날 공개된 이벤트 채널에서는 엘림스 스마일과 카인 두 진영으로 나눠 팀 대전을 치르게 된다. 승패에 따라 기여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으며 기여 포인트는 하루 최대 2500 포인트까지 누적된다. 포인트에 따라 탐험가 등급이 올라가며 특별 보상도 획득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지난 역사를 담아낸 ‘아카이브’ 시스템도 추가했다. 아카이브에서는 모든 이야기들이 시즌과 시대별로 추가돼 당시의 시스템과 콘텐츠들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더게임스 신태웅 기자 tw333@thegames.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