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12일 온라인게임 ‘블레이드&소울’에 새로운 클래스 ‘궁사’를 선보였다.

궁사는 활을 무기로 사용하는 12번째 클래스다. ‘여명’과 ‘질풍’ 각성 계열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여명 궁사’는 밝은 느낌의 무공(기술)을 사용한다. 공격 위치와 타이밍에 따라 공격 효율이 높아진다. ‘질풍 궁사’는 민첩하고 은신에 능한 각성 계열로 빠르게 이동하며 적의 약점을 포착해 공격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궁사와 함께 ▲영웅 던전 ‘제 0 격납고’ ▲외전 ‘강철장벽’ ▲고대등급 아이템 ‘사화무기’ ‘천뇌령’ ‘풍뇌령’ 등을 추가했다. ‘제 0 격납고’는 최대 6명이 참여할 수 있는 던전이다. 외전 ‘강철장벽’을 수행하며 ‘제 0 격납고’의 배경 이야기를 확인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내달 24일까지 ‘성장을 쏘다, 궁사’ 이벤트를 진행하며 55레벨 이상 캐릭터를 1개 이상을 보유한 유저가 ‘슬롯추가 이용권’과 ‘고속성장 이용권’을 무료 획득할 수 있도록 했다.

‘블소’ 제휴 PC방에서는 내달 3일까지 ‘도전, 궁사! 블소데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주말 PC방 누적 접속 시간에 따라 ‘블소데이 주화’를 받을 수 있으며 이를 활용해 새 외형 꾸미기 아이템 적념, 소신, 신의, 의초 등으로 교환 가능하다.

[더게임스 이주환 기자 ejohn@thegames.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