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은 8월 16일까지 '2019 게임문화 학술논문공모전' 작품을 접수한다.

국내·외 대학원생과 학부생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공모전은  ▲게임생태계 ▲게임이용 ▲게임향유· 확산 등 3개 분야의 논문을 대상으로 접수하게 된다.

특히 ‘게임생태계’ 분야는 게임 제작환경과 가치관, 인디게임 문화 등 게임문화 형성 기반에 해당하는 제작 생태계에 대한 연구 논문을 대상으로 하며  ‘게임이용’ 분야는 게임 과몰입과 같은 이용 문제에 대한 분석과 해결방안, 혹은 교육·상담·의료 등에서의 게임의 활용가치 등을 주제로 한 논문을 공모한다. ‘게임향유·확산’ 분야는 게임의 사회·문화적 영향, 인문 ‧ 예술적 관점에 대한 연구 등을 주제로 한 논문이 대상이다.

최우수 논문(1편)에 대해서는 진흥원장상 및 상금 200만원이 주어지게 되며,  하반기 게임문화 포럼의 논문 발표 및 차년도 게임문화포럼 특별위원으로 활동할 수 있는 특전을 부여한다. 

자세한 내용은 진흥원 홈페이지 알림마당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더게임스 이주환 기자 ejohn@thega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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