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L’ 시즌 3서 정윤종 선수 우승
‘KSL’ 시즌 3서 정윤종 선수 우승
  • 강인석 기자
  • 승인 2019.06.08 1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규 콘텐츠 깜작 발표
사진 = 왼쪽 부터 정윤종 선수, 전동진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코리아 대표
사진 = 왼쪽 부터 정윤종 선수, 전동진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코리아 대표

‘코리아 스타크래프트 리그(KSL)’ 시즌 3서 정윤종 선수가 우승을 차지했다.

8일 서울 넥슨 아레나에서 열린 ‘KSL’ 시즌 3결승에서 정윤종 선수는 변현제 선수를 4대 1로 꺾고 대회 우승을 차지했다. 특히 정윤종 선수가 압도적인 실력을 보여 현장을 방문한 관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두 선수의 첫 대결은 정윤종 선수의 승리였다. 초반 변현제 선수는 용기병을 앞세워 공세에 나섰다. 이 같은 공세를 정윤종 선수는 본진 가까이로 끌어당겨 처리했고 이와 동시에 암흑기사를 변현제 선수 본진으로 보냈다. 해당 유닛은 변현제 선수의 탐사정 처리에 나섰고 그대로 경기가 종료됐다.

두 번째 경기에서도 정 선수의 승리였다. 경기 초반 양 선수는 팽팽한 대결을 펼치는 듯 했다. 그러나 변 선수의 기지에서 치러진 한 번의 힘 싸움에서 정 선수가 우위를 차지했고 그대로 경기를 끝냈다.

정윤종 선수가 2판 연속 승리를 거둬 대회 분위기는 일방적으로 흘러가는 듯 했다. 그러나 세 번째 경기에서 변현제 선수가 승리를 기록하며 정윤종 선수의 기세에 제동을 걸었다. 경기 초반 정 선수는 변 선수의 본진을 확인하며 우위를 차지하는 모습을 보였다. 하지만 변 선수는 흔들림 없는 모습을 유지하며 반격에 나섰고 승리를 가져갔다.

분위기를 가져온 변현제 선수였으나 이를 유지하진 못했다. 네 번째 경기에서 정윤종 선수가 다시 승리를 기록한 것이다. 경기에서 양 선수는 치열한 심리전을 펼치며 팽팽한 모습을 연출했다. 그러나 테크트리 부문에서 정윤종 선수가 조금씩 앞서는 모습을 보였다. 여기에 정 선수는 병력을 변 선수 본진 근처에 배치하며 승리 굳히기에 나서는 모습을 연출했다. 변 선수는 암흑기사를 정 선수 본진으로 보내 탐사정을 처리하며 분위기 역전에 나섰으나 주력 힘 싸움의 열세를 뒤집진 못했다.

‘KSL’ 시즌 3 우승자는 다섯 번째 경기에서 결정됐다. 두 선수 모두 용기병을 활용해 일진일퇴의 모습을 보였다. 집정관을 앞세운 변 선수의 강력한 공세에 그대로 경기가 끝나는 듯 했으나 정 선수의 수비에 막혔다. 이후 본격적인 정 선수의 반격이 시작됐고 힘 싸움 끝에 정 선수의 승리로 끝이 났다. 이날 경기를 통해 정윤종 선수는 ‘KSL’ 시즌 3 우승의 영예와 3000만원의 상금을 획득했다.

이와 함께 이날 대회에선 카봇 애니메이션을 활용한 새 콘텐츠가 첫 공개됐다. 해당 콘텐츠는 대회에 앞서 펼쳐진 김정민 해설과 정우서 해설간의 이벤트 매치에 활용됐다. 신규 콘텐츠는 내달 10일 출시될 예정이다.

사진 = 결승전에서 첫 공개된 카봇 애니메이션을 활용한 신규 콘텐츠
사진 = 결승전에서 첫 공개된 카봇 애니메이션을 활용한 신규 콘텐츠

[더게임스 강인석 기자 kang12@thega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