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릴라이트, '파트너센터' 오픈...생태계 확대
브릴라이트, '파트너센터' 오픈...생태계 확대
  • 이주환 기자
  • 승인 2019.05.29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릴라이트(대표 김유라)는 블록체인 생태계 확대를 위한 '파트너센터'를 오픈했다고 29일 밝혔다.

브릴라이트는 이를 통해 게임 등 다양한 분야 개발업체에 메인넷 연동 기술지원을 보다 편리하게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파트너센터는 브릴라이트 블록체인 플랫폼과 제휴 추진 중이거나, 제휴를 맺기 원하는 글로벌 업체들과의 소통 창구 역할을 한다.

개발업체들이 게임 정보를 등록하면 브릴라이트 내부 검토를 통해 파트너십이 성사된다. 선정 이후에는 게임과 메인넷의 단계별 연동 진행과정을 공유한다.

또한 파트너사는 브릴라이트 연동을 위한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 자료를 제공받는다. 아울러 파트너사 전용 Q&A 게시판을 통해 맨투맨으로 서비스를 지원 받을 수 있다.

브릴라이트 메인넷은 자체 개발한 '엘라스틱 그리드 네트워크' 솔루션을 통해 수천, 수만개의 게임(서비스)가 플랫폼에 참여라더라도 일정 시간(30초) 내에 블록 생성 및 검증이 가능하다. 이론적으로 약 43억개의 게임(서비스)이 동시 참여할 수 있다.

개발업체들은 블록체인을 통해 검증되고 확인된 접속 유저를 기준으로 가상화폐인 브릴라이트코인을 받고 이를 유저들에게 게임 플레이 보상으로 지급하는 등 마케팅 수단으로 활용 가능하다.

유저들은 브릴라이트코인을 해당 게임 내에서 거래하거나 전용 아이템을 구매하는 데 사용하는 것은 물론, 전용 지갑 앱을 통해 생태계 내 타 게임 유저들과도 주고받을 수 있다. 게임뿐만 아니라 웹툰, 글로벌 결제, 디지털 콘텐츠 등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브릴라이트는 동남아, 북미, 유럽 등 글로벌 시장을 선제적으로 공략할 계획이다. 사업 영역은 건강 분야까지 확대, 생활 밀착형 블록체인 생태계를 구축한다는 구상이다.

이를 위해 지난해부터 사업 협력 양해각서(MOU) 체결을 추진하는 등 파트너십을 확대해 왔다. 이번 파트너센터 오픈을 통해 실질적인 서비스 구현과 추가적인 협업에 속도를 낼 예정이다.

[더게임스 이주환 기자 ejohn@thega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