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유나이트 서울 2019'가 개최됐다. 이 행사는 유니티가 주최하는 개발자 컨퍼런스 행사다. 인텔, 삼성전자, 마이크로소프트, 라인 등이 후원하며 다양한 게임 시연이 이뤄졌다. 이와 함께 유니티 엔진 사용과 비전에 대한 강연도 실시됐다.

사진=유나이트 행사장 1층 전경

행사장 1층에는 후원 업체들의 다양한 게임과 기기 시연이 진행돼 참가자들의 참여가 이뤄졌다. 각 부스에선 다양한 상품이 지급되는 이벤트도 진행됐다. 이벤트 시간에는 사진 좌측 쉼터에 진행 요원이 배치돼야 할 정도로 많은 사람이 참여했다.

 

사진=노이셤 / 노이픽티오 크리에이티브 VR 시연 모습

2층에선 행사 참여 업체들의 게임을 시연할 수 있었다. VR 게임, 2D 게임, 아케이드 게임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이 선보였다. 특히 그 중 VR에 대한 참가자들의 관심이 가장 높았다. 

 

사진=서틴스 플로어 VR 시연 모습

VR 시연은 기기 착용 후 리듬에 맞춰 다가오는 물체를 치는 리듬 게임에서 벽을 타고 올라오는 몬스터를 떨어트리는 액션 게임까지 다양한 장르가 시연됐다.

 

사진=유나이트 2019 로드맵 강연 모습

시연 외 유니티 관련 강연도 다양하게 이뤄졌다. 개발자들을 위한 유니티 엔진 설명과 안내가 등급별로 나뉘어 강연됐다. 또 유니티 엔진 개발과 향후 3년간의 비전에 대한 내용도 다뤄 업계 관계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사진=유니티 상담 창구 장소

전용 상담 창구에선 유니티에 대한 상세한 내용에 대해 유니티 관계자들에게 질문하고 답변받을 수 있었다. 현직 관계자들이 참가해 질문을 받고 답변을 해줘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기획됐다.

 

사진=유니티 채용 상담 장소

유니티에 대한 강연과 상담 외에 채용과 관련된 장소도 마련됐다. 업계 관계자들이나 학생들이 해당 장소에서 상담을 받고 유니티 채용과 관련된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  '유나이트 서울 2019'는 22일까지 개최된다. 

[더게임스 신태웅 기자 tw333@thegames.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