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7일까지 선수 모집...10월 프랑스 파리서 결승 개최

컴투스가 3년 연속 ‘서머너즈 워’의 글로벌 e스포츠 축제를 개최한다. 올해는 프랑스 파리에서 결승전이 펼쳐진다.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내달 7일까지 모바일게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의 e스포츠 축제 ‘서머너즈 워 월드아레나 챔피언십 2019(SWC 2019)’ 선수 참가 신청을 접수한다고 15일 밝혔다.

‘SWC 2019’는 ‘서머너즈 워’ 유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신청자 중 월드 아레나 시즌8·9 성적을 기준으로 최종 예선 참가자가 선발될 예정이다.

‘SWC 2019’는 지난 대회의 약 두 배인 총 21만 달러(한화 약 2억5000만원)의 최대 상금 규모로 치러진다. 아시아퍼시픽컵·유럽컵·아메리카컵 등 세 대륙별로 나눠 진행된다.

올해는 지역 예선과 더불어 선수들에게 더 많은 매치 기회를 제공하는 ‘그룹 스테이지’와 ‘SWC2019 대전모드’가 새롭게 적용된다.

10월 26일 마지막 월드결선 개최지는 프랑스 파리로 확정됐다. 전 세계에서 고른 인기를 얻고 있는 ‘서머너즈 워’의 e스포츠 최강자를 가리는 자리인 만큼, 첫 해 북미(미국LA), 지난 해 아시아(한국 서울)에 이어 유럽 대륙으로 선정됐다.

컴투스는 향후 각 경기의 내용을 비롯해 선수·몬스터들을 다양한 콘셉트로 조명하는 영상 콘텐츠를 제작해 유저들이 보다 쉽고 재미있게 경기를 관람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지난 2017년 시작된 ‘SWC’는 첫 해 미국 로스앤젤레스(LA) 월드 파이널에서 3000여명을 관객을 동원했으며 지난해 생중계 동시 시청자 13만명을 돌파하는 등 글로벌 성장을 이어왔다.

[더게임스 이주환 기자 ejohn@thegames.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