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 소닉 레이싱' 등 신작 첫 선…'소드 아트' PD 초청 좌담회

플레이엑스포 행사에는 세가퍼블리싱코리아,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 반다이남코엔터테인먼트코리아 등 국내 지사 등을 보유한 유명 콘솔 업체들도 참가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각 업체는 행사 참가를 통해 아직 국내 출시하지 않은 작품들을 포함해 다수의 작품 라인업을 공개한다. 각 업체 부스에는 시연대가 마련돼 있어 단순히 작품을 구경하는 것 만이 아닌 직접 즐기는 것이 가능하다. 또 다양한 현장 이벤트가 열려 관람객들은 콘솔 업체 부스에서 풍성한 경품을 얻는 것이 가능하다.

세가퍼블리싱코리아 부스에서는 지난달 25일 출시된 플레이스테이션(PS) 4용 ‘캐서린 풀 보디’를 체험할 수 있다. 또 PS4용 ‘팀 소닉 레이싱’과 ‘용과 같이5 꿈을 이루는 자’ 등도 즐겨볼 수 있다.

이 중 ‘팀 소닉 레이싱’의 경우 이달 21일 발매 예정이며 ‘용과 같이5 꿈을 이루는 자’는 내달 20일 발매를 앞두고 있다. 출시가 이뤄지기 전 대작 콘솔 작품 등을 즐기는 것이 가능한 것이다. 뿐만 아니라 각 타이틀 클리어 파일이 제공된다.

단순한 1회성 시연이 아니라는 것이다. 이와 함께 이 회사는 현장에서 공식 인스타그램 팔로잉, 카카오 플러스 친구로 추가하고 부스 사진을 업로드한 관람객을 대상으로 세가 기념품 100% 당첨 기회를 제공한다.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는 총 18개의 PS4 및 PS VR 타이틀을 행사에서 선보인다. 어드벤처, 액션, 리듬, 슈팅, 스포츠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이 출품돼 현장을 방문한 유저 모두의 관심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특히 시연 타이틀 중 ‘킹덤 하츠3’ 한국어 자막 버전을 비롯해 아직 국내 출시가 이뤄지지 않은 작품 3개가 포함돼 있어 콘솔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것으로 보인다. 또 이 회사 부스에 마련된 PS네트워크존(PSN 존)에서는 시연 타이틀 등을 통해 PS스토어와 PS플러스에서 제공되는 무료 혜택을 직접 체험할 수도 있다. 또한 PSN 존에서 ‘에이펙스 레전드’를 즐기고 PS 공식 페이스북에 인증할 경우 추첨을 통해 ‘에이펙스 레전드’ 장패드, 후드티 등을 받을 수 있다.

반다이남코엔터테인먼트코리아 행사에서 앞서 출시된 인기 타이틀을 비롯해 미발매 기대작 등을 체험할 수 있는 시연 부스를 운영한다. 또 발매 예정인 RPG ‘소드 아트 온라인 앨리제이션 리코리스’의 프로듀서를 초청해 게임 소개, Q&A, 선행 체험 등 특별 좌담회를 개최한다.

여기에 이 회사는 11일 행사 현장에서 e스포츠 대회 ‘태고의 달인 닌텐도 스위치 버~전!태고수를 찾아라! 쿵딱전 in 플레에엑스포’를 실시하며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한다. 대회 참가자에게는 상금 수여 등도 이뤄져 치열한 경기가 열릴 것으로 보인다.

이 외에도 행사 기간 중 ‘사무라이쇼다운’ 콘솔버전 전국 대회가 열리는 등 콘솔 작품을 종목으로 한 다양한 e스포츠 대회가 열리며 행사 현장을 달굴 전망이다.

[더게임스 강인석 기자 kang12@thegames.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